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바글로벌, 필리핀 전역에 가상화폐 거래서비스 시작

(나주=뉴스1) 박영래 기자 | 2019-10-13 09:11 송고
아바 글로벌 필리핀 직원들. © News1
아바 글로벌 필리핀 직원들. © News1

한국기업 최초로 필리핀 가상화폐거래소 공식라이센스를 취득한 아바글로벌 필리핀(ABA GLOBAL PHILIPPINES INC.)이 지난 7일부터 거래소 명칭을 '코엑스스타'(COEXSTAR)로 정하고 필리핀 전역에 가상화폐 거래서비스를 시작했다.
거래소 플랫폼에는 필리핀의 모든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페소마켓'과, 외국인이 이용할 수 있는 비트코인 결재기반의 '비트마켓', 이더리움(ETH)코인 결제기반의 'ETH마켓', 케이알더블유씨(KRWC)코인 결재기반의 'KRWC마켓'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아바글로벌은 조만간 테더코인 기반의 'USDT마켓' 서비스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 업계에서는 가상화폐 거래서비스를 글로벌화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거래소는 필리핀 중앙은행으로부터 지난 3월 공식 라이센스를 취득한 후 자금세탁방지 준수 교육 이행, 철저한 보안관리 시스템 검증을 거쳐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거래소의 모든 이용자는 레벨5까지 분류된 실명제 검증 시스템을 적용받기 때문에 투명하고 공개된 거래만 가능하다.

특히 거래소 웹사이트에는 돈세탁이나 테러자금조달을 방지하는 법률조항과 규칙을 공지하고 있으며, 회원들이 회원가입 시 이 사항을 숙지했다는 서약을 해야만 가입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고객의 자산이 해커들의 공격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인터넷과 완전히 분리된 다른 저장장치인 일명 '콜드지갑'을 별도로 설치하고, 엄격하게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는 안전시스템도 오픈과 동시에 가동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거래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코엑스스타 거래소는 현재 메이저급 코인인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위시해 총 13종의 코인 거래를 시작했고, 올해 안에 거래소 기축코인인 아바코인(ABAG), 스코코인(SCOR) 등 약 40개의 우수 코인 거래가 가능하도록 추가 상장할 계획이다.

필리핀 코인과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타 국가에서 인정받는 우수한 코인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상장 코인을 늘려나간다는 장기 플랜도 내놓았다.


yr200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