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강원

현대자동차, 폴리텍 강릉에 제네시스G70 교보재로 기증

(강릉=뉴스1) 서근영 기자 | 2019-10-08 16:46 송고
8일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는 교내 미카관에서 ‘현대자동차 교육용 차량 교보재 기증식’을 진행했다.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 제공) 2019.10.8 /뉴스1 © News1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학장 우성식)는 8일 교내 미카관에서 ‘현대자동차 교육용 차량 교보재 기증식’을 진행했다.

기증식에는 우성식 학장과 송권종 현대자동차 강릉서비스센터장, 오현곤 지회장, 김남권 고객지원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자동차는 이날 기증식을 통해 정비교육용 차량으로 제네시스 G70을 전달했다.

폴리텍 강릉 스마트자동차과는 현대자동차와 전문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한편 2010년부터 현대자동차 서비스협력사 위탁교육기관으로 선정돼 최신 자동차를 다수 기증받았다.

지난해에는 우수한 교육품질을 인정받아 15개 위탁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관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시장에 대비해 2020년부터 친환경 전기자동차 특성화 과목을 신설하고 자율주행 스마트차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최신 교육훈련장비 구매, 전기실습기초실 조성 등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달 중순에는 영동지역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직원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전기전자진단, 가솔린엔진 필수코스 교육을 실시해 전문성과 현장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인근 학과장은 “최신 기술이 탑재된 다양한 차종을 활용해 실습함으로써 정비기술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최고의 교육품질로 자율주행 전기자동차를 비롯한 미래형 자동차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y401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