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나경원 "서초동 촛불집회는 관제데모 넘어선 '황제데모'"

"공영방송 헬기 띄우고, 박원순 시장은 화장실 설치해주고…"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김민석 기자 | 2019-10-07 09:19 송고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0.7/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0.7/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7일 '서초동 촛불집회'에 대해 "관제 데모를 넘어선 황제 데모 수준"이라고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공영방송이 광화문 집회에는 심드렁하더니 서초동에는 헬기를 띄우고, 박원순 서울시장은 광화문에는 화장실을 설치해주지 않고 서초동에는 수십 개나 설치했다"며 이렇게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찬비를 맞아가며 청와대 앞에서 진실규명을 외치지만 어차피 문재인 정권에게 이들은 국민이 아닌 것 같다"며 "더불어민주당은 광화문 집회를 동원 집회로 깎아내렸는데, 국민 속이기, 언론 속이기의 달인"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여당은 민심의 강한 분노를 억누르기 위해 내란 선동을 운운하고 있지만, 대놓고 검찰을 겁박하고 수사를 방해하는 이 정권, 집권 세력이야말로 내란음모와 체제 전복(을 꾀하는) 세력"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조국 법무부 장관의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지난 5일 검찰에 출석해 대부분 시간을 조서를 열람한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 "검찰이 피의자를 조사하는 것인지 피의자가 검찰을 조사하는 것인지 혼동된다"며 "검찰 전체를 갖고 노는 수준의 사법 농락이 계속된다면 결국 역대 최대의 특검만이 답"이라고 주장했다.
특히특검 여부에 대해 "정 교수의 영장청구가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조국 게이트는 범죄혐의 수준을 넘어 정권을 돈벌이에 활용하고 있는 정황까지 보이는 정권 게이트 수준으로 보이는 만금 국정조사를 통해 국회가 파헤쳐야 한다"고 말했다.

북미 실무협상이 결렬된 것에 대해서는 "운전자, 촉진자, 중재자는 다 어디 갔는가. 실질적 비핵화 조치 없이는 어떤 협상도 불가하다는 것을 미국과 우리나라, 북한은 똑똑히 알아야 한다"며 "졸속 협상은 한반도를 다시 안보위기로 몰아넣는 무책임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yos54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