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하태경 "조국 호위대장인 文대통령, 국민 공격 최선봉 섰다"

"어떻게 자신이 데리고 있던 비서의 호위대장으로 나서나"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이형진 기자 | 2019-10-01 09:46 송고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1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의 호위대장이었다"며 "조국을 지키기 위해 문 대통령이 국민을 향한 공격의 최선봉에 섰다"고 비판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제1차 국감대책회의 및 국정감사 종합상황실 현판식'에서 "문 대통령이 검찰한테 한마디 하니 서초동 검찰청 시위에 집결하라는 신호로 받아들이고 소위 친문 지지자들이 대거 모여서 윤석열을 자르라고 시위를 했다"고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문 대통령의 지시로 검찰 개혁 내용이 바뀌었다. 지금까지 검찰 개혁 내용은 수사 지휘권, 기소권, 검·경 수사권 분리 등이었지만, 이런 내용은 다 사라지고 갑자기 특수부 축소가 검찰 개혁의 핵심으로 등장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특수부를 축소하라, 윤석열을 잘라라, 조국 수사를 하지 말라고 하는데 조국 수사하는 곳이 특수부이기 때문"이라며 "(문 대통령이) 조국의 호위대장이 되면 국민 신세가 정말 처량해진다"고 비판했다.

하 최고위원은 "어떻게 대통령이 자신이 데리고 있던 비서의 호위대장으로 나서는가"라며 "문 대통령에게 마지막 기회다. 조국을 파면시키고 대한민국을 정상 궤도로 올려놓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문 대통령의 아들인 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특혜 채용과 휴직 과정 의혹과 관련된 공방에 대해서는 "준용씨는 자신이 검찰에 (수사 관련 문서를) 공개하지 말아 달라고 요청한 적이 없다고 했는데 검찰이 자신의 의사와 무관하게 공개 반대라고 명시해놓았다고 했는데, 남부지검의 문서가 위조라는 주장을 한 것"이라며 "남부지검이 대통령 아들의 동의 없이 대통령에게 잘 보이기 위해 위조했다면 큰 범죄"라고 말했다.

이어 "아니면 준용씨가 공개거부 의사를 표명했는데 거짓말하고 있다면 검찰에 대한 심대한 모독이자 명예훼손이다. 검찰이 조용히 있어야 할 일이 아니다"며 "대검에 사실관계를 조사해서 알려달라고 했고, 대검은 이번 주 내로 답변을 달라. 기다리겠다"고 했다.

국회의원 자녀의 입시 전수조사 문제에 대해서는 "이것을 하지 않으면 국회의원 전원이 조국과 똑같이 나쁜 도둑놈이 된다. 반드시 해야 한다"며 "자유한국당·더불어민주당이 시기·조사대상 때문에 못하겠다고 하는데 국민은 국회의원을 포함해 고위 공직자들이 조국과 똑같은 짓을 하지 않았나 의심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하 최고위원은 "국회의원 모두는 자신이 피의자가 됐다고 생각하고 수사를 자처해야 한다"며 "그래서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을 만들었는데 변혁에서 국회의원 자녀의 입시 전수조사를 위한 특별법을 반드시 제정하겠다. 이것을 안 하면 국회는 문 닫아야 한다"고 말했다.


yos54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