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에이스침대, 국내 최초 한국표준협회 '라돈안전 인증' 획득

시판 매트리스 17종 인증…유효기간 1년

(서울=뉴스1) 심언기 기자 | 2019-09-26 11:45 송고
에이스침대, 국내 최초 '라돈안전[제품] 인증' 취득© 뉴스1
에이스침대, 국내 최초 '라돈안전[제품] 인증' 취득© 뉴스1

에이스침대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국내 최초로 '라돈안전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이스침대는 이날 한국표준협회 국제회의실에서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라돈안전[제품] 인증'을 수여받았다.

라돈안전 인증은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라돈 안전센터가 공동 개발한 라돈안전평가모델(RnS)을 토대로 평가하는 인증 제도이다.

제품의 라돈 농도 및 관리수준을 평가하는 ‘[제품] 인증’ 외에도 주거공간, 상업시설, 공공시설 등 실내 공간의 라돈 방출량 농도를 측정하는 ‘[공간] 인증’을 국제기준보다 강화한 인증 기준으로 운영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이번 평가에서 17종의 시판용 매트리스를 인증 받았다. 에이스침대가 인증 받은 ‘라돈안전[제품] 인증’은 동일 제품규격으로 생산되는 완제품을 대상으로 라돈의 방출량을 측정하는 ‘측정 평가(600점)’ 부문과 △제품생산업체의 인식 및 관심도 △조직의 자원관리 및 운영 △제품설계 및 개발 △현장의 제조공정시스템 △자재관리 △제품의 라돈 방출량 측정 및 관리 △제품안전관리 포함한 운영관리 등을 현장 방문해 평가하는 ‘시스템 평가(400점)’ 부문 등 총 1000점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인증 유효기간은 1년이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좋은 잠을 위해 더 안전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국내 최초로 라돈안전[제품] 인증을 받을 수 있는 밑바탕이 된 것 같다”며 “이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대한민국 대표 침대라는 명성에 걸맞는 안전한 침대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onki@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