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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中 정비 만족도 조사 6년 연속 1위

라페스타·ix35·베르나 등 3개 차종, 종합 만족도도 1위

(서울=뉴스1) 김상훈 기자 | 2019-09-20 10:15 송고 | 2019-09-30 14:33 최종수정
왼쪽부터 중국질량협회 리가오슈아이 부비서장, 북경현대 롱우쥔 부장, 중국질량협회 지아푸싱 회장, 북경현대 치샤후이 실장, 북경현대 오준연 상무가 19일 중국질량협회가 연 ‘2019 고객만족도 조사(CACSI: China Automobile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시상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뉴스1
왼쪽부터 중국질량협회 리가오슈아이 부비서장, 북경현대 롱우쥔 부장, 중국질량협회 지아푸싱 회장, 북경현대 치샤후이 실장, 북경현대 오준연 상무가 19일 중국질량협회가 연 ‘2019 고객만족도 조사(CACSI: China Automobile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시상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뉴스1

현대자동차가 중국 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정비 서비스 만족도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 북경현대는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하는 '2019 고객만족도 조사(CACSI)'에서 정비 서비스 만족도 1위 및 종합 만족도 3개 차종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는 중국 정부 산하기관인 중국질량협회 주관으로 매년 자동차, 철강, 기계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 방문 면담식으로 진행되는 중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다.

올해 자동차 부문 조사는 총 58개 브랜드 187개 차종을 대상으로 중국 주요 65개 도시에서 진행됐다. 중국질량협회는 차량의 성능, 설계, 품질 신뢰성, 정비 및 판매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정비 서비스 만족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종합 만족도 등 3개 부문의 순위를 발표했다.

그 결과 북경현대는 6년 연속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 1위에 등극했다. 높은 정비 서비스 만족도는 자동차 회사가 차량을 단순히 파는 데 그치지 않고 판매 이후에도 고객 체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는 중고차 판매 가치 상승과 더불어 브랜드 이미지 제고, 재구매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소로 평가 받는다.

아울러 북경현대는 라페스타, 신형ix35, 베르나 등 3개 차종이 상품, 품질, 판매, 정비에 대해 종합 평가하는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 각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2018년 10월 출시된 라페스타는 '2019년 10만 위안 이상 주목할 만한 신차'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신형 ix35는 '10~15만 위안 중형 SUV(SUV-A)'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베르나는 '7만 위안 이하 소형차' 부문에서 정상에 올랐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갖춘 각종 신차를 투입하고 다양한 고객 체험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하며 현재 중국 시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ward@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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