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황교안 "민심, 조국에 공직 사형선고…조국 부부, 구속"

"文대통령, 조국 게이트 덮으려다 정권몰락 길로 내몰릴 것"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이균진 기자 | 2019-09-19 09:37 송고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9.19/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9.19/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9일 조국 법무부 장관 일가에 대한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 것에 대해 조국 부부를 동시에 구속해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정권 당시 (현재 여권이) 전가의 보도처럼 썼던 '경제적 공동체'는 정말 낯설게 들렸던 단어"라며 "경제적 공동체라고 하는 그들의 논리에 비춰보면 조국 부부는 동시에 구속·수사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조 장관에 대한) 각종 혐의가 드러났는데도 조국을 구속하지 않는다면 정권의 눈치를 살핀다는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조국 부부가 증거인멸을 시도하고 수사를 방해하고 있음이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도 "지금이라도 조국을 즉시 파면하고, 공정하고 엄정한 수사가 이뤄지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조국 게이트를 덮으려다가 가래로도 못 막는 정권 몰락의 길로 내몰릴 것"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조 장관이) 장관된 지 벌써 열흘이 지났는데 아직도 새로운 비리와 의혹이 계속 나오고 있다"며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겠는가. 민심은 이미 조국에게 '공직 사형선고'를 내렸다"고 말했다.
평양 공동선언 1주년과 관련해서는 "문 대통령은 뚜렷한 성과라며 자화자찬했지만, 무슨 성과가 있었는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며 "북핵 폐기는 사실상 물 건너간 상황이 됐고, 남북 간 군사적 긴장은 오히려 높아졌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북한 입장에서는 역대급 성과를 거둔 1년이었다"며 "신무기 개발을 사실상 완료하고 문 대통령이 세계를 돌아다니며 국제 공조를 흔드는 틈을 타 핵무기를 고도화하는 일도 성공하고, 한미 합동훈련을 폐지하는 성과도 거뒀다"고 지적했다.

이어 "결국 문 대통령이 이야기한 뚜렷한 성과는 모조리 북한의 것이었다"며 "지금이라도 9·19 남북군사합의, 평양 공동선언을 폐기하고 전면적 외교·안보 대전환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yos54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