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BTS예능연대기' 방탄소년단, 풋풋한 신인 시절 영상까지(종합)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2019-09-10 22:52 송고 | 2019-09-10 23:06 최종수정
SBS 'BTS 예능 연대기' © 뉴스1
SBS 'BTS 예능 연대기' © 뉴스1

'BTS 예능 연대기' 방탄소년단의 예능 영상이 공개됐다.

10일 밤 10시에 방송된 SBS 'BTS 예능 연대기'에서는 김성주, 정형돈, 장예원이 진행을 맡아 방탄소년단이 SBS 예능에 출연한 명장면 TOP8을 소개했다.
8위는 '뷔의 하이힐 댄스'였다. 뷔가 '스타킹'에 출연해 출연자들을 따라 하이힐을 신고 'I NEED U'를 완벽하게 추며 환호를 이끌었다.

7위는 '진의 다이빙 실력'이었다. 진이 '정글의 법칙'에 출연해 활약한 영상이었다. 앞서 진이 '정글의 법칙'에 출연한다는 소식에 멤버 지민은 "잘할까요? 배고픔을 못 참아서"라며 진을 걱정했다. 멤버들은 함께 진을 외치며 응원했다. 진이 공중 3회전을 돌며 다이빙하며 모두 감탄했다.

6위는 각종 방송에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개인기 영상이었다. 정국이 자이언티부터 최민식까지 성대모사로 모두를 웃게 했다. 이어서 방송되지 않았던 뷔의 백윤식 개인기가 깜짝 공개됐다.

5위는 진의 아재 개그 영상이었다. 김성주와 정형돈이 진이 낸 "신이 낳은 아이는?"이라는 질문을 맞히기 위해 고민했다. 정형돈이 "갓난아기"라고 맞히며 한우세트를 획득했다.
4위는 '예측불가 폭로 대전' 영상이었다. 방탄소년단은 신인 시절 '가슴을 열어라'를 패러디해, 하고 싶은 말들을 거침없이 내뱉었다. 슈가는 방시혁에게 "안무가 어렵다"며 불평했다. 뷔는 연습생 시절 자신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는 방시혁에게 소리쳤다. 방시혁은 "내가 잘못했다"며 사과했다.

3위는 '제이홉의 예능 수난기' 영상이었다. '스타킹'에 출연한 일반인 출연자가 제이홉을 방탄소년단의 멤버인지 몰라 제이홉을 당황하게 했다. 제이홉은 자신을 직접 소개하며 댄스 실력을 뽐냈다.

2위는 방탄소년단의 먹방 영상이었다. 진이 닭내장탕을 맛있게 먹으며 재치 넘치는 4행시를 선보였다. 제이홉이 전주 우족탕을 먹으며 사투리 랩으로 맛을 평가했다. 이어서 RM이 매운 떡볶이를 먹으며 괴로워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1위는 '방탄소년단 vs 런닝맨' 영상이었다. 방탄소년단은 런닝맨에 완전체로 출격해 박스 옮기기 대결을 펼쳤다. 방탄소년단의 승리로 끝난 런닝맨과의 대결을 런닝맨 멤버들이 함께 다시 시청하며 그때를 회상했다.


hanapp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