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무성 "文대통령, 조국의 이중인격에 속은 것 같다"

"조국 사태의 핵심은 文대통령…지명철회가 국민에 대한 예의"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김정률 기자 | 2019-08-27 08:00 송고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27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을 잘못 보고 후계자로 정한 것 같다. 문 대통령이 조국의 이중인격에 속은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 토론, 미래' 토론회에서 "조국을 발탁한 사람이 문 대통령인 만큼 조국 사태의 핵심은 문 대통령"이라며 "문 대통령은 후계자 조국을 포기하고 지명을 철회하는 게 국민에 대한 도리이자 예의"라고 했다.
김 의원은 "조 후보자는 그동안의 언행과 인성을 볼 때 자기 잘못을 알고 자진해 사퇴할 만큼 염치와 분별력이 있는 사람이 아닌 것 같다"며 "조국이 서야할 곳은 청문회장이 아니라 검찰 포토라인이다"고도 했다.

조 후보자에 대해 방어막을 치는 여권을 향해서는 "조국을 살려보겠다고 감싸고 하는 말은 부메랑이 될 것"이라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의 궤변은 저질 교육감의 수준을 보여줬고, 김대중 전 대통령을 하늘처럼 모신 박지원 의원이 김 전 대통령을 맹비난한 조국을 엄호하는 모습이 애처롭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내년 총선과 관련해서 "내년 총선 구도는 대한민국 존망과 미래가 달린 만큼 나라 망친 세력과 구할 세력의 싸움이 돼야 한다"며 "우리가 통합하지 못하고 분열해 총선에서 지면 좌파 장기 집권을 도와주는 꼴이 돼 국민과 역사 앞에 씻을 수 없는 죄가 된다"고 했다.
정진석 의원도 조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논란에 대해 "어제 여야가 인사청문회 일정에 합의했지만, 청문회와 검찰 수사는 별개"라며 "검찰이 정권 눈치를 보며 수사를 회피하고 지연하는 인상을 주면 안 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보수 대통합 문제에 대해서는 "총선을 앞두고 이합집산하자는 잔꾀, 땜질 방식의 통합은 무의미하다"며 "통합논의는 중구난방식으로 이뤄져선 안 된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책임을 지고 (통합을) 주도해야 한다"고 했다.


yos54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