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나경원 "靑의 조국 가짜뉴스 타령, 5공시대도 울고 갈 언론통제"

"여당, 조 후보자의 사설경호원 수준으로 비참한 형편"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이균진 기자 | 2019-08-22 09:43 송고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8.22/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8.22/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일부 언론 보도를 여권이 '가짜뉴스'라고 비판하는 것에 대해 "5공 시대도 울고 갈 언론통제, 조작은폐다. 이게 바로 독재 국가"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 입을 막고 손을 묶어서라도 조국을 (법무부 장관에) 앉히겠다는 것이 문재인 대통령 엄포"라며 "조국의 임명 여부는 대한민국이 진실의 나라가 되느냐, 거짓과 속임수의 나라가 되느냐의 갈림길"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 학기 장학금도 절실한 어려운 학생, 돈 걱정 없이 대학원 공부까지 시켜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과 국민의 삶을 빼앗은 자가 법무부 장관을 하겠다고 한다"며 "조 후보자의 특권 앞에 아이들의 장학금은 상납금이 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야당과 언론은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진실을 찾고 있지만 청와대와 여당, 후보자는 진실 은폐에 정신이 없다. 불법은 없었다는 거짓말도 모자라 (불법이) 없었으니 괜찮다는 궤변까지 내놓는다"며 "자질과 자격 없는 자가 적법·부적법으로 몰아가는 선동술책"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집권여당은 청와대 2중대라는 말로도 모자라 이제 조 후보자의 사설 경호원 수준의 비참한 형편"이라며 "민주당 내부에서도 상식적인 목소리가 조금 나오려 하니 바로 청와대와 여당 지도부가 진압에 들어갔다"고 비판했다.

선거법개정안 처리문제에 대해선 "조국 임명 강행과 동시에 정개특위에서 패스트트랙에 올린 선거법을 통과시키겠다는 움직임을 보이는데, 패스트트랙 법안은 정개특위에서 180일 (논의 기간) 보장이 법의 정신"이라며 "우리 당은 긴급안건조정위원회 제도를 이용해 (법안 처리를) 막고자 한다"고 말했다.


yos54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