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강원

폴리텍 강릉, 미래성장동력 스마트자동차과 교육시설 조성 박차

(강릉=뉴스1) 서근영 기자 | 2019-08-20 18:32 송고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 스마트자동차과.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 제공) 2019.8.20/뉴스1 © News1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학장 우성식)가 미래성장동력학과인 스마트자동차과 교육훈련시설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폴리텍 강릉 스마트자동차과는 빠르게 성장 중인 전기자동차 시장에 대비해 2020년부터 친환경 전기자동차 특성화 과목을 신설하고 자율주행 스마트차 교육을 위한 학과개편을 추진 중이다.

현재 스마트카 전기전자 실습장비를 비롯한 최신식 교육훈련장비 13종에 대해 구매계약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시설비 1억원을 들여 용접·전기·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한 전기실습 기초실을 조성하는 등 교육훈련시설을 보완해 미래자동차 산업 전문기술인 양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폴리텍 강릉 스마트자동차과는 2010년부터 현대기아차 현직정비사 위탁교육기관으로 선정돼 최신 자동차를 다수 기증받았으며 교육품질 또한 인정받아 지난해 현대자동차 15개 위탁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관평가에서 최우수상도 받은 바 있다.

지인근 학과장은 “최고의 교육품질로 자율주행 전기자동차를 비롯한 미래형 자동차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해 영동권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대표학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ky401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