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광주시, 중소기업 청년채용 지원…월 최대 160만원

전략산업·지식서비스업 관련 기업 대상…134명 지원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2019-08-18 12:16 송고
광주광역시청사 모습 © 뉴스1
광주광역시청사 모습 © 뉴스1

지역 청년을 고용하는 광주지역 전략산업과 지식서비스업 관련 중소기업에 1인당 월 최대 160만원이 지원된다.

광주시는 지역 전략산업과 지식서비스업 관련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청년의 인건비와 교육·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광주지역 전략산업과 지식서비스업 중소기업 청년채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대기업과의 임금 격차 완화, 지역 우수 청년 유출 방지를 통한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추경사업에 선정됐다.

대상 기업은 지역 전략산업(광·가전·금형·의료·자동차·에너지)과 지식서비스업(디자인·IT서비스·시험분석·컨설팅·이러닝)의 중소‧중견기업이다. 대상 청년은 광주거주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자다.

총 지원 인원은 134명이다. 대상 기업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올해 10월부터 2년간 1인당 월 최대 160만원(인건비의 80%)을 지원한다.

참여 청년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교육‧컨설팅, 네트워킹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광주테크노파크에 19일부터 23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업이 선정되면 9월중 기업들의 청년채용이 이뤄지고 채용인력의 적격 여부가 확인되면 지원 대상으로 확정된다.

신청자격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오영걸 시 일자리정책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우수인력이 지역에서 일자리를 찾고, 일본 수출규제 등 대내외 여건이 악화돼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ofatejb@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