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기적 생환' 조은누리양 일주일만에 퇴원…"예쁘게 키우겠다"

"상태 호전…수색 애써준 모든 분들 깊은 감사"

(청주=뉴스1) 김용빈 기자 | 2019-08-09 10:17 송고
실종 11일 만에 극적으로 구조된 조은누리양(14)이 2일 들것에 실려 충북 청주시 충북대학교 병원으로 들어가고 있다. 2019.8.2/뉴스1 © News1 박태성 기자
실종 11일 만에 극적으로 구조된 조은누리양(14)이 2일 들것에 실려 충북 청주시 충북대학교 병원으로 들어가고 있다. 2019.8.2/뉴스1 © News1 박태성 기자

실종 11일 만에 기적처럼 살아 돌아온 조은누리양(14)이 건강을 회복하고 9일 퇴원했다.

충북대병원은 조양의 상태가 많이 호전돼 이날 오전 퇴원했다고 밝혔다.

조양은 앞으로 경과를 지켜보며 통원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지난 2일 구조된 조양은 충북대병원에서 일주일간 치료를 받아왔다.

조양의 아버지는 퇴원 직후 기자 등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은누리가 아직은 안정을 취해야 해 글로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은누리를 세심하게 잘 보살피고 예쁘게 키우겠다"고 말했다.

또 "일일이 언급할 수는 없지만 은누리를 찾는데 애써주시고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했다.

지난달 23일 가덕면 무심천 발원지 인근에서 실종된 조양은 11일째인 지난 2일 오후 2시35분쯤 최초 실종 장소에서 직선거리로 1.7㎞ 떨어진 야산에서 수색견에 의해 발견됐다.

발견 당시 탈진한 상태였지만 스스로 움직이거나 대화도 가능했던 조양은 곧바로 충북대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아왔다.

지난 5일 경찰 면담에서 조양은 실종 기간에 음식물이나 물을 먹었는지 물음에 '먹지 않았다'고 말했다. 

하산 길 반대 방향 야산에서 발견된 조양은 하산 중 길을 잘못 들었거나 일행을 찾으러 다시 산으로 올라가다 길을 잃은 것으로 추정된다.


vin06@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