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나나, '저스티스'에서 선보인 '연기 팔레트' #열정 #카리스마 #따뜻함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19-07-24 10:22 송고
KBS 2TV '저스티스' 방송 화면 캡처 © 뉴스1
KBS 2TV '저스티스' 방송 화면 캡처 © 뉴스1
배우 나나가 '저스티스'에서 다채로운 색을 소화하는 '연기 팔레트'를 선보여 화제다.

지난 17일 처음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저스티스'에서 나나는 일명 폭탄 검사 서연아로 완벽하게 변신해 때로는 악인에게 거침없이 죄를 묻는 통쾌함을, 때로는 주변 사람들을 돌보는 따뜻함까지 드러내며 다채로운 매력을 방출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나나는 솔직한 성격의 서연아를 연기하기 위해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려 하고 최대한 감정에 집중하는 등 노력으로 빚어낸 싱크로율 높은 연기로 몰입감을 더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시청자를 매료시킨 나나의 무궁무진한 '연기 팔레트' 속 다양한 연기색을 살펴봤다.

◇ 불타는 열정

나나는 열정으로 가득 찬 검사 서연아로서의 모습으로 초반부터 존재감을 강력하게 드러냈다. 그는 수사 도중 "우리 아버지 누군지 몰라?"라며 권력을 믿고 뻔뻔하게 고자세를 유지하는 피의자에게 "우리 아빠는 누군지 아세요?"라고 시원하게 응수, 극 초반부터 열혈 검사 서연아의 캐릭터를 시청자들에게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 냉철한 카리스마
나나가 표현한 서연아의 카리스마는 검사 역에 걸맞게 법정에서 극대화됐다. 재판을 진행하면서 나나는 양철기(허동원 분)의 죄를 확신, 여유로우면서도 강단 있는 눈빛과 단어 하나하나에 힘주어 말하며 자아낸 압도적인 분위기는 시청자들마저 숨죽이게 했다. 이는 낯선 법률 용어를 어색함 없이 사용하기 위해 연습에 연습을 거듭한 나나의 노력이 빛을 발한 순간이었다.

또한 나나는 극 중 갖은 악행으로 자신과 대척점에 있는 이태경(최진혁 분)과 송회장(손현주 분)에게 "같이 진흙창 구르는 한이 있어도 절대 포기 안 할 거거든요, 제가"라고 선전포고하며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카리스마로 걸 크러시를 뽐내기도 했다.

◇ 불의를 지나치지 않는 정의로움

무려 7년이나 지난 미제 살인사건을 파헤치며 정의로운 검사의 전형을 보인 나나는 진범을 밝혀내고자 정식으로 배정받은 사건이 아님에도 밤낮없이 현장을 찾고 회의를 이어가는 등 서연아가 가진 성정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기도 했다.

그뿐만 아니라 나나는 외압에 의해 수사 검사로 변경, 법정에서 추가 발언권을 요청한 것이 기각되자 권력 앞에 무너진 정의에 허탈한 마음을 표정으로 생생하게 표현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샀다.

◇ 주변을 돌볼 줄 아는 따뜻함

앞서 보여준 단단하고 올곧은 연기와 달리 나나는 초임 검사 시절부터 믿고 따르던 강형사(이대연 분)의 반찬까지 수년간 살뜰히 챙기면서 서연아가 가진 따뜻함을 표현, 내유외강의 성격까지 단번에 보여줬다. 더해 그는 강형사의 죽음에 뜨거운 눈물을 흘리는 인간미까지 추가, 다채로운 서연아의 매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나나는 열정을 비롯해 카리스마, 정의, 따뜻함 등 서연아가 가진 입체적인 성격을 다양한 색의 연기로 풀어내 배우로서 한 발 더 성장한 모습을 보였으며 앞으로 나나가 펼칠 이야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24일 방송을 앞둔 5~6회 예고편에서는 나나와 이학주의 새로운 공조 수사와 의문의 살인사건을 마주한 모습이 담겨있어 궁금증이 폭발하고 있다.

한편 나나가 출연하는 드라마 '저스티스'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breeze52@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