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강동선사문화축제, '축제 올림픽' 피너클 어워드 수상

(서울=뉴스1) 홍기삼 기자 | 2019-07-19 09:12 송고
© 뉴스1
© 뉴스1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의 대표 축제 '강동선사문화축제'가 축제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피너클 어워드'에서 상을 받았다.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지난 18일 전북 익산 웨스턴라이프호텔에서 열린 '2019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에서 베스트 특별프로그램상과 베스트 홍보출력물상을 수상했다. 특히 축제의 백미인 '한반도 원시대탐험 거리퍼레이드'와 빗살무늬토기 모양으로 제작된 홍보포스터가 그 독특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피너클 어워드(Pinnacle Awards)는 세계축제협회(IFEA World)가 매년 세계의 우수 축제를 선정,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이번 한국대회 수상으로 피너클 어워드 세계대회 출품 자격을 얻어 피너클 어워드 6년 연속 수상에 도전하게 됐다.

올해로 24회째인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서울 축제 중 유일하게 신석기 문화를 주제로 하는 만큼 뚜렷한 역사성과 정체성을 자랑한다. 매년 수십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지역 최대 축제로, 2014년부터 피너클 어워드를 매년 수상하면서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제24회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암사동 유적 일대에서 열린다.


argus@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