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집합 풀다가 수학 포기한 당신을 위한 입문서 '수학초능력'

[신간] 3편 동시 출간…수학의정리·확률·미적분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2019-07-18 14:15 송고
수학초능력 수학의정리·미적분·확률© 뉴스1
수학초능력 수학의정리·미적분·확률© 뉴스1

연말정산부터 로또 당첨까지 일상 생활에서 수학을 쉽게 활용하는 입문서인 수학초능력 3종이 동시 출간됐다.

수학초능력 시리즈는 '숫자에 강한 사람이 인생에도 강하다'는 신념 아래 중고등학교에서 배우는 수학을 그림과 함께 쉽게 설명한다.

이번에 동시 출간된 수학초능력은 △수학의 정리 편 △미적분 편 △확률 편 등이다.

수학의 정리 편은 피타고라스의 정리부터 피보나치 수열까지 다양한 수학의 정리를 설명한다.

피타고라스의 정리는 가장 대표적인 수학의 정리다. 직각삼각형의 세 면간의 관계를 나타내는 이 정리는 거리를 계산하거나 인공위성을 쏘아 올리는 속도를 계산할 때 자주 활용된다.

미적분 편은 많은 사람들이 유독 미적분을 어렵다고 느끼는 이유부터 차근차근 풀어나간다. 이에 그림과 함께 미적분의 개념부터 하나씩 짚어나간다.

미적분은 별의 궤도를 관측하기 위해 시작됐다.  아이작 뉴턴과 라이프니츠가 미적분을 발명한 이후 현재는 대학교 수준의 미적분 계산으로도 별의 움직임을 예상할 수 있게 됐다.

확률 편은 일상생활에서 확률을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부터 확률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 등을 소개한다.

확률은 프랑스 수학자 파스칼과 페르마 등에 의해 탄생했다. 확률은 우연한 현상이나 복잡하게 보이는 사회 현상들 속에서 규칙을 찾아내며 나아가 통계학의 발달에 결정적 영향을 끼쳤다.

◇일상의 무기가 되는 수학 초능력: 수학의 정리 편/ 고미야마 히로히토 지음/ 김은혜 옮김/ 북라이프 / 1만2000원.
◇일상의 무기가 되는 수학 초능력: 미적분 편/ 오오가미 다케히코 지음/ 이인호 옮김/ 북라이프 / 1만2000원.
◇일상의 무기가 되는 수학 초능력: 확률 편/ 노구치 데쓰노리 지음/ 이선주 옮김/ 북라이프 / 1만2000원.


art@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