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혜수, 어머니 빚 갚느라 전재산 다 써…월세 산 적도"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19-07-12 10:03 송고 | 2019-07-12 11:22 최종수정
뉴스1 DB © News1 권현진 기자
뉴스1 DB © News1 권현진 기자

모친의 채무 불이행으로 논란에 휩싸인 김혜수(49)가 과거에도 어머니의 빚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대오 연예전문기자는 11일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서 김혜수가 '어머니 빚투 논란'에 휩싸인 것에 대해 "김혜수를 1991년도부터 지켜봤는데 상당히 어머니 문제로 곤혹스러운 입장에 빠진 때 많았다"고 말했다.

김 기자는 김혜수가 2012년 거의 모든 재산을 어머니 채무 변제에 썼다면서 "당시에 거의 모든 재산을 어머니 채무 변제해주고 마포에 있는 허름한 32평짜리 '서민에게는 32평이?' 하겠지만, 32평짜리 아파트에서 월세를 산 적도 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여자 연예인들이 이런 일에 많이 휩싸인다. 채무자들이 아무 상관없는 촬영장까지 와서 촬영을 방해하고 돈을 받아내려고 하는 사람이 많다. 기자 생활을 하면서도 '돈 좀 받아달라'는 기사화 부탁을 받는다"면서 "어머니의 빚은 어머니의 빚이다. 연예인이 빚을 안 갚았다면 문제가 있지만, 이런 부분에 대해서 언론에서 명확하게 해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앞서 10일 오전 방송된 CBS '김현정의 뉴스쇼'(이하 '뉴스쇼)에서는 김혜수의 어머니가 현직 국회의원을 포함한 지인들에 약 13억 원을 빌린 뒤 갚지 않았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김혜수의 모친은 지난 2011년 지인들에 양평 타운 하우스를 지을 용도로 차용증까지 쓰고 돈을 빌렸으나 8년째 돈을 갚지 않았다. 

이에 김혜수는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지평 박성철 변호사를 통해 "2012년쯤 김혜수는 당시 전 재산으로도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막대한 어머니 빚을 다시 부담하면서 어머니와 커다란 불화를 겪었다"면서 사실상 어머니와 관계를 끊어진 상태며 이후에도 어머니의 빚을 감당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8년 가까이 연락이 끊긴 어머니가 혼자 행한 일들을 김혜수가 알 수는 없다. 어머니가 하는 일에 개입한 사실도 없다"며 "선의로 어머니를 도운 분들께는 매우 안타까운 마음이다. 하지만 김혜수는 어머니와 거래를 했다는 분들로부터 문제되는 거래에 대해 인지할 수 있는 최소한의 고지도 받지 못했다. 일면식도 없던 분들로부터 오로지 결과에 대한 책임을 강요받은 적이 있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