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현미 "부동산 정책 책임진다" 김수현 등판론 '불끄기'

김수현 국토장관 내정설에 당분간 유임 시사
불필요한 혼선 차단…금주 주택정책 청사진 제시

(세종=뉴스1) 김희준 기자 | 2019-06-24 16:31 송고 | 2019-06-24 20:58 최종수정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  News1 문요한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김수현 전 청와대 정책실장 등판론에 대한 불끄기에 나섰다.

김 장관은 24일 국토부 간부회의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 중요한 부동산 정책이 많아 책임이 막중하다"며 장관직을 이어갈 것을 시사했다.
김 장관의 이 같은 발언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김수현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국토부 장관 내정설을 잠재우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수현 전 실장은 노무현 정부 때 종부세 도입을 비롯해 부동산 정책을 주도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에도 청와대 사회수석과 정책실장으로 재직하며 8·2대책과 9·13대책 등 크고 작은 8차례의 규제 대책을 설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일각에선 지난 21일 사퇴한 김수현 전 실장이 내년 총선을 앞둔 김 장관 대신 국토부 장관에 내정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지난해 말 이후 하향세를 이어가던 집값이 최근 강남을 중심으로 2주 연속 상승하면서 김 전 실장의 등판으로 더욱 강력한 부동산 대책이 나올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정부 안팎에선 김 장관이 이번 발언을 통해 국토부와 부동산 시장의 불필요한 혼선을 줄였다고 평가했다. 김 전 실장도 당분간 쉬면서 학교에 돌아가 강의를 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김 장관의 유임에 힘을 실었다.

한편 이달 취임 2주년을 맞이한 김 장관은 이번 주 방송기자들과의 토론회를 통해 3기 신도시, 주거복지 정책 등 주요 주택정책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h9913@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