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나경원 "달창, '달빛창문'으로 생각했다"

"막말 조심하겠지만, 막말 원조는 민주당의 '그X' 발언"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이균진 기자 | 2019-06-20 11:00 송고 | 2019-06-20 12:52 최종수정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일 '달창' 발언 논란에 대해 "'문빠'라고 하니까 '달빛창문'인가 하고 쓴 것"이라고 재차 해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달창' 발언이 의도된 발언이 아니냐는 질문에 "'달창' 논란은 일부 기사에 '문빠' '달창'(단어가) 있더라. '문빠'라고 (줄여서) 하니 '달빛 창문'을 축약한 줄 알고 사용했다"며 "나쁜 말을 축약했다는 것을 알았다면 사용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나 원내대표는 "바로 사과를 했지만 더불어민주당과 좌파언론은 너무하더라. (언론은) 계속 보도하고, 민주당은 시위하고, 민주당 시·도당 별로 위원회 성명내는 게 끝나더니 사설로 계속 쓰더라"며 "참 정말 지나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이어 한국당의 계속된 '막말' 논란에 대해 "막말은 잘못한 부분이 분명 있다. 조심해야 한다. 하지만 이것은 야당의 입을 막는 프레임이 아닌가 생각한다"며 "막말의 원조는 민주당 아닌가. (한 의원이) '그X'라고 한 것을 다 기억하실 것이다. 한국당이 스스로 조심하겠지만 야당의 건전한 비판을 막는 도구로 '막말 프레임'이 사용되는 것에는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


yos54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