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강원

폴리텍 강릉, 고교 진로상담 교사 초청 간담회 개최

(강릉=뉴스1) 서근영 기자 | 2019-06-19 18:06 송고
19일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학장 우성식)는 교내 진리관에서 고등학교 진로상담 교사 초청 간담회를 열었다.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 제공) 2019.6.19/뉴스1 © News1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학장 우성식)는 19일 교내 진리관에서 고등학교 진로상담 교사 초청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는 현재 폴리텍 강릉캠퍼스 위탁과정에 재학 중인 50명 학생들의 체계적 진로지도와 유대관계 구축을 통한 직업교육 내실화를 위해 개최됐다.

폴리텍대학은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이 3학년 과정을 정규 수업이 아닌 전문기술과정(1년)으로 이수할 수 있는 ‘일반계고 직업 과정’을 운영 중이다.

과정을 수료하면 고등학교 졸업과 자격증 취득, 취업 준비가 동시에 가능해 전문기술인을 꿈꾸거나 고교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된다.

이날 강릉명륜고등학교를 포함한 8개 고교 교장과 진로지도 교사 등은 간담회를 통해 위탁교육 현안 협의, 학과 견학, 심층상담 등을 진행했다.

우성식 학장은 “현장중심형 융합교육과 학생의 수준을 고려한 수준별 훈련지도, 일학습병행제와 연계한 취업역량 강화, 참인(人) 폴리텍 인성교육 등을 통해 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기술인력을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sky401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