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호날두 한국 온다…K리그 올스타, 7월26일 유벤투스와 맞대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오후 8시 킥오프

(서울=뉴스1) 임성일 기자 | 2019-06-19 11:07 송고 | 2019-06-19 11:08 최종수정
FILES-FBL-RONALDO-US-PORTUGAL-RAPE-PLAINTIFF © AFP=뉴스1
FILES-FBL-RONALDO-US-PORTUGAL-RAPE-PLAINTIFF © AFP=뉴스1

K리그 선발팀(이하 '팀 K리그')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이끄는 이탈리아 명문 클럽 유벤투스FC와 맞대결을 펼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9일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를 오는 7월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유벤투스는 세리에A 최다 우승(35회), 코파 이탈리아 최다 우승(13회), UEFA 챔피언스리그 2회 우승을 기록하고 있는 이탈리아 최고의 명문 클럽이다.

이번 친선경기에 참가하는 유벤투스 선수단은 호날두를 비롯해 지난 시즌 세리에A와 유럽 무대에서 활약한 1군 선수들로 구성된다. 유벤투스 지난 1996년 잠실종합운동장에서 국가대표팀과 친선경기를 치른 지 23년 만에 다시 한국을 방문하게 됐다.

2007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FC서울과 경기를 치른 지 12년 만에 한국을 찾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한국을 다시 방문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 오는 7월, K리그와의 멋진 경기를 통해 한국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팀 K리그'는 K리그에서 최고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팬 투표 등 선수 선발 방식과 경기 진행 방식, 티켓정보 등은 추후 확정된다.

연맹은 유럽 명문클럽이자 세계적인 스타 선수들로 구성된 유벤투스와의 경기를 통해 K리그 팬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국내외의 잠재적인 K리그 팬 층에 K리그의 뜨거운 열기를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lastuncl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