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MIT교수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 개발 소스코드 공개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19-06-14 16:49 송고
알고랜드, 개발소스코드 공개 © 뉴스1
알고랜드, 개발소스코드 공개 © 뉴스1

미국 매사추세츠 공대(MIT) 교수가 만든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가 오픈소스 커뮤니티 '깃허브'를 통해 개발 소스코드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알고랜드는 컴퓨터 과학분야의 노벨상인 '튜링상'을 받은 실비오 미칼리 MIT 컴퓨터공학 교수가 이끄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1000명의 블록체인 노드를 지정해 대의민주주의 방식으로 블록체인 서비스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알고랜드는 지난 1월 첫 번째 오픈 소스인 VRF에 이어 지난 3월 테스트넷을 대중에게 공개했다. 개발자와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통해 프로젝트를 발전시키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깃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오류(버그)를 발견하고 제보하는 이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알고랜드는 잠재력 있는 디앱(DApp·분산형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확보를 위해 암호화폐의 기초 데이터 제공 업체인 파일사이드크립토(Fileside Crypt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알고랜드는 파일사이드크립토의 툴셋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해 디앱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더 나은 이용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티븐 코키노스 알고랜드 최고경영자(CEO)는 "오픈소스는 알고랜드가 블록체인 세계에서 지향하는 가장 중요한 이정표 중 하나"라며 "누구나 알고랜드 플랫폼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고 자유롭게 사용해 플랫폼을 더욱 견고하게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wayeo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