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에스엠디솔루션, 유럽시장 공략…GES 2019서 비즈니스 미팅

김현정 대표, 주한 네덜란드 추천으로 행사 참석

(서울=뉴스1) 음상준 기자 | 2019-06-07 19:59 송고
지난 3일(현지시간)부터 5일까지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글로벌 기업가정신 정상회의(GES)에 참석한 김현정 에스엠디솔루션 대표.(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 뉴스1
지난 3일(현지시간)부터 5일까지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글로벌 기업가정신 정상회의(GES)에 참석한 김현정 에스엠디솔루션 대표.(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 뉴스1

국내 바이오·의료기기 업체 에스엠디솔루션이 유럽 시장 진출을 타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김현정 에스엠디솔루션 대표(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가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추천으로 지난 3일(현지시간)부터 5일까지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글로벌 기업가정신 정상회의(GES) 2019'에 참석했다.

김현정 대표는 이번 행사에 참석한 각국 바이오·의료기기 업체 관계자들과 교류하며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김 대표는 "GES 2019를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발판으로 삼겠다"며 "네덜란드와 미국 등 전세계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교류하고 파트너십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GES 2019'는 기업가 및 창업가, 벤처 투자가, 비영리기관, 정부 관계자들이 모여 전세계가 직면한 문제를 토론하고, 혁신방안을 논의하는 국제 행사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GES 2019는 '에너지와 물, 건강, 음식과 농업, 그리고 연결'을 주제로 56개 세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전세계 117개국, 1200여개 기업, 약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우리나라는 에스엠디솔루션을 비롯해 10개 기업이 참가했다. 일본은 3개 기업이 참석했으나, 중국 측은 참석하지 않았다.

이 행사가 열린 네덜란드는 세계혁신 지수 2위, 유럽 스타트업 생태계 3위 등을 차지하는 혁신적인 국가다. 인구 90%가 영어를 사용한다.

에스엠디솔루션은 김현정 서울대 치대 교수가 창업한 바이오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서울대 학교기술지주의 자회사다. 에스엠디솔루션은 의료기기 개발에 대한 기획, 임상시험, 인허가 분야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요양기관용 구강세정기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폼페이오 미국 국무부 장관과 마이클 크랫시오스 백악관 기술정책 부보좌관, 스테프 블록 네덜란드 외교부 장관, 트럼프 미국 대통령 첫째 딸인 이방카 트럼프 등이 참석했다.


sj@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