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제주 전 남편 살해 30대, 시신 유기 추정 장면 CCTV 포착

시신 유기 일주일째…해수유동예측시스템 통해 수색
시신 훼손한 후 해상 이외 타 지역 유기 가능성도 제기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2019-06-04 07:23 송고 | 2019-06-04 09:25 최종수정
제주해경이 제주~완도행 여객선 항로에서 전 남편 살인사건 피해자 시신을 수색하고 있다(해경 제공)© 뉴스1
제주해경이 제주~완도행 여객선 항로에서 전 남편 살인사건 피해자 시신을 수색하고 있다(해경 제공)© 뉴스1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고모씨(36)가 범행 후 제주를 떠나며 탄 여객선에서 시신을 버리는 것으로 추정되는 장면이 선박 CCTV에 포착된 것으로 알려졌다.
4일 경찰 등에 따르면 고씨가 지난달 28일 오후 9시30분쯤 제주~완도행 여객선 안에서 시신이 들어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물체를 바다에 던지는 장면이 CCTV에 찍혔다.

고씨가 당일 오후 8시30분쯤 승선하고 약 1시간이 지난 뒤다.

앞서 제주동부경찰서는 고씨가 "시신을 바다에 버렸다"는 진술 등을 토대로 지난 2일 해경에 수색협조를 요청했다.

CCTV를 통해 일방적인 진술뿐만 아니라 실제 고씨가 해상에 시신을 유기했을 수 있다는 단서가 확인된 것이다.
경찰의 요청을 받은 해경은 지난 3일 함정 6척을 투입해 제주~완도 여객선 항로를 중심으로 수색했으나 시신을 찾지는 못했다.

해경은 시신 유기 당시 여객선 위치 기준과 해수유동예측시스템 등을 토대로 이날 수색을 이어갈 계획이다.

그러나 고씨의 진술대로라면 시신을 바다에 유기한지 일주일째 되는 시점이어서 수색에 난항이 예상된다.

경찰 조사 결과 고씨는 지난달 25일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A씨를 살해한 뒤 28일 차를 타고 완도행 배편을 통해 제주를 빠져나갔다.

고씨는 제주를 떠나기 전 대형마트를 들려 종량제 봉투 수십장과 여행용 가방을 구입했고 경기도 등을 거쳐 지난달 31일 거주지인 충북 청주에 도착한 것으로 전해져 시신을 훼손한 뒤 해상 이외 다른 지역에도 유기한 것 아니냐는 추측을 낳고 있다.

고씨는 지난달 25일 제주시 한 펜션에서 전 남편 A씨(36)를 살해하고 사체를 유기한 혐의로 지난 1일 긴급체포됐다.

고씨는 굳이 배를 타고 자신의 차량을 끌고왔고 아들과 전 남편의 만남 장소로 도심지에서 벗어나 인적이 드문 펜션을 택한 점, 다량의 혈흔을 지울 청소도구와 톱을 소지하고 있었던 점 등 계획범행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경찰은 고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동기와 공범 여부 등을 조사 중이다.

제주지방법원은 이날 오전 11시 고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할 예정이다.


kd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