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사통팔달 교통망 잘 뚫린 지식산업센터 '구로 SK V1 센터' 공급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9-05-31 15:59 송고
© 뉴스1

주거 상품과 달리 청약 규제, 전매 제한 등 부동산 규제에 영향을 받지 않는 지식산업센터가 높은 인기다. 특히 편리한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물류 이동이 빠르고 풍부한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상권이 발달해 시세 하락이 위험이 적어 투자처로도 각광받고 있다.
  
사옥을 목적으로 입주하려는 기업체 입장에선 도로가 가까울수록 물류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여기에 역이나 도로와의 접근성이 높을수록 직원들 출퇴근이 편리하기 때문에 인력채용에 있어서도 일반 사업체보다 유리하다. 이렇다 보니 역세권이나 교통망이 좋은곳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들은 분양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낸다.
  
실제로 2017년 말에 분양한 서울숲 AK밸리는 분양 한달 만에 완판(완전판매)를 기록했다. 이 단지는 지하철 2호선 성수역과 가깝고 성수대교, 영동대교,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교통망이 강점이였다. 작년 9월에 분양한 GIDC 광명역 역시 한달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KTX와 지하철1호선이 정차하는 광명역세권 입지와 더불어 수원~광명간 고속도로,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가 있어 도심 접근성이 좋다는 점이 투자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동산 관계자는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택상품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의 경우에도 광역교통망이 뛰어난 입지일수록 인기가 많다”고 전하며 “특히 역세권이면서 도로를 통한 이동이 편리한 곳은 물류이동 비용 절감효과와 근로자들에게 우수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으로 더욱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우수한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들이 연달아 완판기록을 하고 있는 가운데 구로에서 뛰어난 교통환경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구로 SK V1 center’는 서울 구로구 연동로 7길 148-25 일대(구로구 항동 산51-1)에 들어설 예정으로 지난 29일 홍보관을 개관했다. 단지는 대지면적 8317㎡, 연면적 5만4105㎡의 규모로 조성된다.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는 사통팔달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온수역, 7호선 천왕역 이용이 편리해 지하철을 통한 서울접근성이 좋다. 주변 도로는 경인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경인고속도로와 인접해 가산, 부천, 시흥, 광명, 온수 등 서울 및 서남권 주요산업단지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구로 항동지구를 관통하는 광명-서울 고속도로도 빠르면 2023년이면 개통 예정을 앞두고 있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다수의 기업체가 입주한 마곡지구로의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인 구로 항동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구로 항동지구는 66만2525㎡ 면적에 1만2000여명 인구가 예정돼 있다. 올해부터 입주가 시작되고 구로 SK V1 center가 완공되는 시점에는 항동지구의 완성된 인프라를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 서울푸른수목원, 천왕도시자연공원, 역곡천 등을 갖춰 쾌적한 근무 환경도 누릴 수 있다.
  
특히 SK건설은 최근 복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SV(social value)를 실현할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 예로, 4월 16일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SK V1’ 지식산업센터에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SK V1’에 입주하는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SK건설은 지식산업센터 내 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장소를 제공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게다가 어린이집 설치와 운영에 필요한 비용도 함께 분담할 예정이다.
  
‘구로 SK V1 center’는 위 업무협약이 첫 적용되는 단지로 ‘구로 SK V1 center’의 입주사라면 누구나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어 일·가정 양립으로 인한 부담감을 덜어준다.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다운 입주자를 위한 비용절감도 눈에 띈다. 이 단지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되고 친환경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지열, 연료전지 등)을 도입해 관리비절감에도 힘썼다. 그뿐만 아니라 지역냉난방이 적용되는 FCU(Fan-Coil-Unit)가 설치돼 입주자가 별도로 냉난방 기기를 구매해 설치할 필요가 없다.
  
한편,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경기 부천시 괴안동 248-1 양지프라자 1층에 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