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인정지원센터(KAB), 베트남 BoA와 국내 인증기관 해외진출 위한 MOU 체결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9-05-23 11:25 송고
© 뉴스1

재단법인 한국인정지원센터(대표 윤상재)는 베트남 인정기구 Bureau of Accreditation(BoA)와 국내 인증기관의 해외 진출을 위한 상호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KAB 가산 사무실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베트남 BoA의 부원장인 짠 티 투 하(Tran Thi Thu Ha) 박사 등 5명과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7개 인증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인정지원센터는 작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국내 기관의 해외 진출 지원에 본격 나서게 되며 베트남을 기반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권역 신흥시장의 인정기구와도 협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베트남 인정기구 BoA는 인증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현지에 국내 인증기관의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규제 및 법규 안내, 인증산업 현황 및 다양한 정보제공을 약속하였으며 △국내 인증산업의 현지 진출을 위한 체계적인 정보제공 △부실인증 방지를 위한 공동 심사 △KAB-BoA 간 정기적 협력 회의 개최 △상호 인적자원 교류 등을 합의했다.

(재)한국인정지원센터 윤상재 대표는 “우리 인증기관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정체되어 있는 국내 인증산업 활성화를 통해 신규 일자리 창출 등 향후 ISO 인증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지원 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인정기구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뿐 아니라, 향후 인증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KAB는 신뢰사회 구축을 위해 설립된 대한민국 대표 경영시스템 인정기구로 2019년 현재 국내 60개의 인증기관을 인정, 유지·관리하고 있으며 공정하고 신뢰받는 인증, 국제적으로 어디서나 통용되는 인증을 위해 One Accreditation, Global Reliability의 비전으로 노력하고 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