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공식입장] 허영만 '백반기행', 14일 첫방…정보석→오상진 합류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19-05-13 14:39 송고
TV CHOSUN © 뉴스1
TV CHOSUN © 뉴스1
식객 허영만이 백반 한 상에 담긴 뜨끈한 삶의 이야기를 전하는 식객으로 변신한다. 
14일 어디에도 없던 특별한 미식(美食) 여행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 TV CHOSUN에서 처음 방송된다. 영화와 드라마 등 다양한 포맷으로 제작돼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화 '식객'(食客) 원작자인 만화가 허영만이 일상과 허기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전국 각지의 감칠맛 나는 백반을 소개한다.

허명만이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음식도 많은데 '백반(白飯) - 흰 쌀밥과 국 몇 가지 반찬을 놓는 한상차림'을 선택한 이유는 '백반'에 많은 것들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매일 바뀌는 반찬에는 가족들을 생각하며 장을 보고 매 끼니 반찬을 걱정하는 분들의 마음이, 매일 백반을 찾는 이들에게는 어느 하루 쉬운 날 없는 직장인들의 애환이, 밥상에 올라오는 식재료를 통해서는 그 지역의 정서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의 또 다른 재미는 매회 음식에 일가견이 있는 스페셜 게스트가 백반로드에 동행하는 것이다. 최근 요리 토크쇼에서 셰프 겸 MC를 시작으로 미식가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정보석, 15년 차 베테랑 주부이자, 다양한 요리 명인의 비법을 전했던 배우 김원희, 맛을 아는 맛있는 남자로 활약하며 미식가로 알려진 배우 오지호, 요리 하는 것을 즐기며 이탈리아 요리까지 섭렵한 맛깔스러운 '요섹남' 오상진 아나운서 등 다양한 스타 식객들이 평범한 밥 한 끼에 담긴 평범하지 않은 이야기를 함께한다.

보고만 있어도 눈과 입이 즐거워지고 "잘 먹었습니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될 백반 이야기는 14일 오후 10시에 처음 방송되는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breeze52@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