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신간] 대입 전략, 이제 내 손으로…

(서울=뉴스1) 김재현 기자 | 2019-05-09 15:44 송고
© 뉴스1
© 뉴스1

대입 성공의 키는 전략이다. 입시 전략만 잘 세워도 부족한 학생부 내용이나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를 만회할 수 있다.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가능성이 커지는 셈이다.
문제는 '목표 대학에 합격하려면 어떻게 전략을 설정하느냐'다. 일반 학생·학부모들이 현재 수험생 가운데 성적 수준, 복잡한 대입전형, 입시 변수 등을 모두 고려해 전략을 짜기는 사실상 어렵다.

책은 입시 초보들도 대입 전략을 맞춤형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나침반이다. 대입 전략의 이해·실천·완성 등 3단계 방법을 제시한다.

대입 전략의 이해에서는 입시 전형의 기본을 다룬다. 수시·정시 개념부터 시작해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특기자 전형, 수능 전형 등 세부 대입전형 등도 소개한다.

대입 전략의 실천에서는 입시 전략을 극대화하기 위한 수험생 필수 과제를 제시한다. 학생부 핵심인 내신·비교과 관리방법, 면접·논술 대비법,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이다.
대입 전략의 완성에서는 대학별·성적별 입시 전략을 소개한다. 수험생들이 희망하는 대학이나 성적대에 맞게 지원할 수 있는 팁을 전한다.

2020학년도 대입뿐 아니라 2021학년도 이후 대입 전망까지 다뤄 현재 고교 전학년이 참고할 수 있는 책이다. 입시 전문가 김형일 거인의어깨 대표가 썼다. 출간일은 5월10일.

◇2020학년도 대입은 전략이다 / 김형일 지음 / 에스오지글로벌 /1만6000원


kjh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