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권은희 "조국, 사람 잡는 선무당 발언…제발 그 입을 다물라"

"조 수석은 문제가 무엇인지 전혀 몰라"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김민석 기자 | 2019-05-09 09:38 송고 | 2019-05-09 10:01 최종수정
권은희 바른미래당  정책위의장/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권은희 바른미래당  정책위의장/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권은희 바른미래당 정책위의장은 9일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더니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사람을 잡고 있다"고 비판했다.
조 수석이 전날 SNS에 경찰이 '1차 수사 종결권'을 갖더라도 검찰이 나중에 통제할 수 있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데 대한 반박인 것으로 보인다.

권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조 수석은 (검경 수사권 조정법안의 토대가 된)검경 수사권 조정 합의문을 잘 봐야 한다"며 "합의문에 따르면 경찰이 수사를 미진하게 하거나 부실하게 불기소의견으로 송치했을 때 견제할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문무일 검찰총장이 지난 7일 수사 개시·종결이 구분돼야 국민의 기본권이 보호될 수 있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서는 "문 총장은 문제점이 무엇인지 정확히 잘 이해하고 있다"며 "지난해 조 수석 등이 검경수사권 조정을 발표할 때 검찰 패싱 우려가 있었고, 그 우려가 실제로 나타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제라도 국회 논의가 이뤄져야 하는데 조 수석은 문제가 무엇인지 어떤 문제를 이야기하는 건지 전혀 알지도 못하면서 그저 수사권 조정 합의문에 나와 있다며 선무당이 사람 잡는 발언을 하고 있다"며 "제발 그 입 다무시고 국회 논의를 지켜봐달라"고 덧붙였다.



yos54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