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일반

"묶으면 싸진다" 제주항공, 국제선 '페어패밀리' 제도 본격 시행

필요 서비스 묶음에 따라 운임 차등…최대 1만5000원 할인

(서울=뉴스1) 김상훈 기자 | 2019-04-29 10:42 송고
제주항공 항공기. (제주항공 제공)© 뉴스1

제주항공은 오는 30일부터 국내선에 이어 국제선에서도 선택적 운임제도 '페어패밀리'를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제주항공의 '페어패밀리'는 위탁수하물이 없는 승객은 기존 운임에서 최대 1만5000원이 할인되고, 본인 선택에 따라 추가 탑승서비스가 포함된 요금제 구매 방식이다.

제주항공은 기존에 특가운임, 할인운임, 정규운임 등 3가지 단계로 구분했던 국제선 운임체계를 페어패밀리 제도와 접목해 △플라이(위탁수하물 없음) △플라이백(과거 정규운임 서비스, 위탁수하물 15㎏이내 무료) △플라이백플러스(플라이백+위탁수하물 5㎏ 추가 및 기타 추가서비스 제공) 단계로 변경했다.

가장 큰 변화는 위탁수하물 유무와 상관없이 같은 운임을 내던 방식을 변경한 것으로, 위탁수하물이 없는 승객은 기준이 되는 플라이백 운임(기존 정규운임)에서 최대 1만5000원 할인된 플라이 운임으로 항공권을 구입하면 된다.

또 기존에는 정규운임 기준으로 위탁수하물 5㎏을 추가하면 3만원을 더 부담해야 했는데, 예약단계에서 플라이백플러스 운임을 선택하면 여행지역에 따라 최대 2만1000원 추가된 운임으로 20㎏까지 위탁수하물을 허용하고 △여정변경 수수료 면제 △우선 탑승 서비스 △기내 웰컴스낵 등도 추가로 제공받는다.

페어패밀리 운임제도. (제주항공 제공)© 뉴스1


다만, 제주항공의 국제선 페어패밀리 제도는 여행 지역별로 운임편차가 있다. ZONE1은 국내선, ZONE2는 일본, 중국 산둥성 지역 등의 근거리, ZONE3는 홍콩, 마카오와 산둥성을 제외한 중국지역, ZONE4는 동남아와 대양주로 구분되어 각 ZONE마다 할인과 추가금액이 상이하다.

회사 관계자는 "먼저 시행된 국내선 페어패밀리 제도를 통해 고객들의 반응을 확인했다"라며 "국제선까지 선택운임의 폭을 넓히고 부가적인 혜택을 더 개발하여 고객편의를 높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awar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