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문화 > 푸드

먹방·쿡방 시대, 덩달아 주목받는 주방 가전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9-04-25 16:59 송고
먹는 것과 요리하는 것을 주제로 다루는 먹방(먹는 방송)과 쿡방(요리 방송)은 이제 예능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개그맨, 가수, 배우 등 다양한 스타들이 방송에 나와 자신만의 음식과 레시피를 공유하면, 시청자들은 같은 음식을 사 먹거나 레시피를 따라 해 SNS에 업로드하는 것이 하나의 유행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먹방, 쿡방의 인기에 음식을 만들 때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주방 가전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스타들이 주방 가전을 활용해 간편하게 요리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구매 본능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최근 예능에서 사용되며 인기를 끌기 시작한 주방 용품들을 소개한다. 
  
© 뉴스1
모두의 주방에서 만드는 건강한 클렌즈 주스
  
지난 21일 방송된 올리브 예능 프로그램 ‘모두의 주방’에서는 ‘필립스 진공 초고속 믹서기’를 활용해 클렌즈 딸기 스무디를 만들었다. 

초고속 진공 믹서기에 딸기, 오이, 라임주스, 꿀, 애플민트, 콜라겐 파우더1ts, 각얼음을 넣고, 산소를 제거한 후 블렌딩해 색감과 영양소를 함께 살려 관심을 모았다.
  
거품 없이 재료 본연의 색과 맛을 유지시켜 부드러운 벨벳 식감의 스무디를 만들어 주는데, 분당 5000번 회전하는 초고속 블렌딩 파워로 재료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해 준다. 
  
© 뉴스1
스페인 하숙에서 식혜도 척척

tvN 예능 프로그램 ‘스페인하숙’에서는 밥솥을 활용해 식혜 만드는 법이 소개 됐다. 

실제 사용된 쿠첸 IR미작 클린가드는 냉동 보관 밥 기능이 적용된 밥솥으로 세분화된 밥맛과 뛰어난 사용 편의성을 자랑한다. 

또 돌솥밥, 가마솥밥, 뚝배기밥, 누룽지 등 일반 밥솥으로는 맛볼 수 없었던 다양한 밥맛을 구현한다. 
  
 
제주도 카페 홈브런치
  
‘죽은 빵도 살린다’며 인기를 끌었던 ‘발뮤다 더 토스터’도 최근 종영한 카페 예능에서 출연진이 오픈 토스트 메뉴를 만들며 사용해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발뮤다 더 토스터는 스팀기술을 통해 빵 표면에 얇은 수분막을 만들어 건조해진 빵을 윤기 있게 만든다. 

또 빵의 종류에 따라 5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서 원하는 종류나 식감에 따라 조리 가능하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