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야쿠르트, 간편 대용식 제품 확대…그레인 레시피 출시

3조원 대용식 시장 공략…비건 인증 곡물음료 2종 내놔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2019-04-22 17:07 송고
© 뉴스1
© 뉴스1

한국야쿠르트는 비건 인증 곡물음료 '그레인 레시피' 2종을 출시하며 간편 대용식 제품 확대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간편 대용식 시장은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최근 3조원 이상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 제품 유형도 시리얼, 선식 외에 그래놀라, 영양바, 식물성 음료 등 다양한 원료와 제형을 활용한 제품들로 확대되는 추세다. 특히 빠르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균형 잡힌 영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그레인 레시피는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음료타입의 간편 대용식이다.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하여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인증을 받았다. 비건인증이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실시하지 않는 식품 등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또한 귀리, 렌틸콩, 이집트콩, 카무트 등 4가지 슈퍼곡물이 들어있는 고단백질, 고식이섬유 제품으로 다양한 영양 성분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그레인 레시피 씨드허그'와 '그레인 레시피 베리윙크' 2종으로 구성했다. 그레인 레시피 씨드허그는 4가지 슈퍼곡물 외에 아마씨드, 치아씨드, 햄프씨드가 들어 있다. 곡물 본연의 깊은 향과 진한 고소함이 있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그레인 레시피 베리윙크는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아사이베리 등 7종의 베리가 함유된 제품이다. 베리류 과일 특유의 달콤함이 곡물과 함께 어우러져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김기현 한국야쿠르트 직판영업 이사는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가치 소비 성향에 따라 다양한 간편 대용식 제품과 비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그레인 레시피는 바쁜 아침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물론 비건 인증 음료로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식"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제품 출시를 맞아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그레인 레시피 구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백화점 및 편의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 뉴스1
© 뉴스1



ysh@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