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춘천소식] 원클릭 민원 시스템 도입

(춘천=뉴스1) 김경석 기자 | 2019-04-22 15:48 송고
춘천시청. © News1
춘천시청. © News1

강원 춘천시는 생활민원을 번거로운 절차없이 해당 부서 또는 담당자와 바로 연결할 수 있는 원클릭 민원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상 민원은 관광불편과 불법 주정차, 교통시설물 파손, 가로등 고장, 상하수도 등 본인의 의사 표시를 문서로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이다.

생활민원 해당 부서는 관광과 외 9개 부서와 25개 읍면동이다.

원클릭 서비스는 시청 홈페이지 전자민원에서 접속이 가능하며 모바일의 경우 생활민원으로 접속하면 해당 부서로 곧바로 연결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서비스 구축으로 생활불편 민원을 빠르게 해결하고 초기대응 개선으로 민원인과 행정간 마찰이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동주택 활동주민 역량 강화 교육]

강원 춘천시는 23일부터 7월31일까지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주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교육은 입주자 대표회의 운영 방식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권역별 총 7회 진행되며 이중 4회는 입주자 대표회의 바로 알기, 3회는 아파트 이웃을 만나다를 주제로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에 대해 교육한다.

퇴계동 권역은 23일 아이쿱 생협 활동실 6층, 우두동은 5월1일 사농동 현대아파트 꿈마루도서관, 거두리는 5월8일 동내면 워커즈협동조합 활동실에서 진행된다.

교육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시민주권담당관실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kks10190@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