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우송대, 세종시체육회와 산학협약…운동전문가 양성 협력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2019-04-11 10:31 송고
협약서를 들고 있는  김진성 세종시체육회 생활체육팀장(좌측)과  김학만 우송대 보건복지대학장© 뉴스1
협약서를 들고 있는  김진성 세종시체육회 생활체육팀장(좌측)과  김학만 우송대 보건복지대학장© 뉴스1

우송대학교(총장 존 엔디컷)는 최근 세종시체육회와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학만 우송대 보건복지대학장과 김진성 세종시체육회 생활체육팀장을 비롯해 우송대 스포츠건강재활학과 재학생 30여명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교육, 연구를 위한 정보교류는 물론, 교수 및 학생들의 현장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또 재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을 적극 지원, 생활체육분야의 운동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학만 우송대 보건복지대학장은 "지난해 여름학기 세종시 체육회 체력인증센터로 실습을 나갔던 학생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을 계기로 이번 협약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지역 생활체육분야 운동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이바지함은 물론, 우송대 스포츠재활센터를 활용해 세종시 체육회 소속 선수들의 부상방지 및 재활트레이닝을 통한 지속적인 선수관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pcs4200@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