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N디데이] '무면허 음주 뺑소니' 손승원, 오늘(11일) 선고 공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19-04-11 06:00 송고
배우 손승원 © News1 DB
배우 손승원 © News1 DB
무면허 음주운전을 하다가 추돌사고를 낸 뒤 현장에서 도주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배우 손승원(29)에 대한 선고 공판이 열린다.

11일 오전 10시 서울 중앙지방법원 서관 519호 법정에서는 형사7단독의 심리로 손승원의 선고 기일이 진행된다.

손승원은 지난해 12월26일 오전 4시20분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만취 상태로 부친의 차량을 운전, 추돌사고를 내고 도주하다 시민들의 제지와 신고로 경찰에 체포됐다. 당시 손승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206%로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 이 사고로 인해 피해 차량의 피해차량 운전자와 동승자가 경상을 입었다.

당시 손승원은 이미 다른 음주사고로 인해 면허가 취소된 상태였다. 또한 손승원은 사고 직후 동승자인 배우 정휘가 운전했다고 거짓으로 진술, 음주 측정을 거부한 것으로 조사됐다. 강남경찰서는 손승원에 대해 도로교통법상 만취운전 및 무면허운전, 특가법상 도주치상 및 위험운전치상죄, 사고 후 미조치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 서울중앙지검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 이후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후 손승원은 재판부에 석방을 요청했으나, 올 2월 보석 청구 심문기일에서 법원은 이를 기각했다. 이어 지난 3월14일 열린 공판에서 손승원은 최후 변론을 통해 "지난 70여 일 동안 구치소에 있으면서 하루하루 온몸으로 반성했다"고 밝혔고, 손승원 측 변호인은 "공황장애 약을 복용하는 점 등을 참작해달라"라고 호소했다. 이에 검찰은 징역 4년을 구형했다.


seunga@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