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단신]경성대, 학술DB 활용도↑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부산=뉴스1) 박세진 기자 | 2019-04-09 17:16 송고
경성대는 9일 학생들의 학술DB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경성대 제공)© 뉴스1
경성대는 9일 학생들의 학술DB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경성대 제공)© 뉴스1

경성대학교는 학술DB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9일 중앙도서관에서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박람회에는 RefWorks, LAWnB, 해커스 등 학술 데이터베이스(DB) 업체와 DBPIA, ScienceDirect, 스콜라 등의 학술논문 연구정보서비스 업체, YES24, 교보문고와 같은 전자책 업체 등 총 16개 업체가 참가했다. 
현장에서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레포트 작성 시 활용 가능한 논문 작성법, 참고문헌 활용법 등을 위주로 진행됐다.

업체 별로 마련된 부스의 설명을 듣고 스템프를 찍는 빙고 만들기, 전자정보박람회 포스터 찍어 SNS에 업로드 하기, 정보 검색 퀴즈를 풀고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에 참여한 조준영 학생은 "그동안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DB와 논문지원 서비스, 전자책 서비스에 대한 활용 방법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다.
정규석 경성대 도서관장은 "개인이 사용하려면 유료로 사용해야하는 자료들 중 도서관에서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전자자료가 많다"며 "이 자료들이 많이 홍보돼 학생들의 정보 활용능력 향상 및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jpar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