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공식입장] YG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전세계 최단 기간 1억뷰 돌파"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19-04-07 14:38 송고
© 뉴스1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가 전세계 유튜브 사상 최단 기록으로 뮤직비디오 1억뷰를 돌파하는 영광을 안았다.

지난 5일 0시 공개된 블랙핑크 새 EP앨범 타이틀곡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는 공개 단 2일 14시간 만에 1억뷰를 넘어서며 세계적인 신기록을 탄생시켰다.

이에 YG엔터테인먼트는 7일 오후 2시께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의 카리스마 넘치는 실루엣이 담긴 '킬 디스 러브' 1억뷰 돌파 축전을 게재했다.

'신기록 제조기', '조회수 요정'이라고 불리는 블랙핑크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매우 유의미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공개 4시간 13분 만에 1000만뷰를 넘어서며 국내 최단 신기록을 경신하며, 현재 7억 4000만뷰를 넘어선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초기 조회수 속도보다 휠씬 빠른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실시간 채팅을 제공하는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어를 통해 공개된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동시 접속자수 97만명을 기록, 전세계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유튜브에서 블랙핑크는 신드롬급 행보를 걷고 있다. 공식 뮤직비디오부터 안무 영상까지 총 13편의 억대뷰를 보유하고 있다. 데뷔 이래 발표한 '뚜두뚜두' 7억뷰, '마지막처럼'·'붐바야' 5억뷰, '불장난'·'휘파람' 3억뷰, 제니의 'SOLO' 2억뷰, 'STAY'·'킬 디스 러브' 1억뷰 등 총 8편의 뮤직비디오 모두 억대뷰를 돌파했다.

전 세계 최단 1억뷰 돌파를 이뤄낸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사랑의 숨통을 끊고자 하는 여자의 이야기를 풀어냈으며, 블랙핑크의 다채로운 감정 연기가 몰입도를 높여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4명의 세계적인 안무가들이 합심해 만든 안무는 ‘킬 디스 러브’의 강렬한 사운드와 조화를 이뤄 더욱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는 최대 대중 음악 시장 미국 1위를 포함해 전세계 37개 지역 아이튠즈 송차트 1위에 올랐다. 특히, 미국 아이튠즈 송차트 1위는 한국 걸그룹 최초이며, 전세계 걸그룹 통틀어 15년만의 기록이라 의미를 더한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