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시매쓰, 영재교육원 2018년 교육실적 1274명 기록 “6년 연속 증가”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9-04-08 09:00 송고
© 뉴스1

유아부터 초∙중등 사고력수학 전문 교육 브랜드 시매쓰는 2018년 교육실적이 1274명을 기록했으며, 이는 역대 최다 성과로 6년 연속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매쓰는 자기주도 탐구·토론·발표 수업, 모둠 과제 해결, 프로젝트 수업 등 활동 중심의 사고력수학 수업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기프티드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향상을 돕는다.
  
2018년 사고력수학 교육 우수강사로 선발된 김정진 강사는 “기프티드를 접한 학생은 개념을 확실하게 습득하고 다음 단계를 배우며, 다양한 주제의 문제를 접하기 때문에 별다른 특강없이 영재교육원에 합격한다”며 기프티드 프로그램을 호평했다.
  
기프티드 프로그램은 사고력 기반 주제 탐구 학습을 통해 수학적 영재성을 계발한다. 기프티드를 통해 모둠 과제를 해결하거나 프로젝트 수업을 경험한 학생들은 손쉽게 영재교육원에 합격할 뿐만 아니라, 선발 후 영재교육원 수업과정이나 창의적 산출물 발표대회에서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영재교육은 기본 개념을 현실과 연결하여 풍부하게 이해하고 스스로 문제해결력, 적응력을 익혀가는 과정에서 이루어진다. 시매쓰 영재입시연구소 최철호 소장은 “영재교육을 어려운 문제 위주의 교육 방식으로 접근해서는 안된다”며 “상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출문제 단순반복풀이식 성과창출 교육을 지양하고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잠재된 영재성을 키워야 한다”고 밝혔다.
  
시매쓰의 2018년 교육실적은 2019학년도 특목‧자사고 및 영재교육원 등 교육기관 합격자 612명, 전국 영어, 수학 학력경시대회 통칭 ‘성대경시’와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등 각종 대회 수상자 662명 등 1274명이다.
  
시매쓰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지역 시매쓰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