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로보유니버스&케이드론·VR서밋’, 8월 킨텍스서 개최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2019-03-29 14:45 송고
2017년 행사에서 육군이 선보인 드론봇. /사진제공=킨텍스 © News1
2017년 행사에서 육군이 선보인 드론봇. /사진제공=킨텍스 © News1


경기 고양시 킨텍스는 오는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로보유니버스&케이드론(RoboUniverse & K Drone, Conference & Expo)·VR 서밋(VR Summit)’ 전시회가 개최된다고 29일 밝혔다.
로보유니버스는 로봇에 기반한 AI, IoT 등 자사 기술력을 수도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테스트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5G를 이용한 드론, VR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다양한 확장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테스트베드형 전시회로 꾸며진다.

로보유니버스와 함께 올해로 5회째 열리고 있는 수도권 유일의 드론 전문전시회인 ‘케이드론’은 국내외 최대 드론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바이어인 대한민국 육군, 경찰청 및 해양경찰청, 국토부·산자부 및 정부 산하 공공기관, 주요 지자체 등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올해 VR서밋은 컨퍼런스 동시 개최를 통해 고효율성 행사로 변화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까지 로보유니버스와 같은 전시장에서 개최된 것과 달리 그랜드볼룸에서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참가자들과 바이어들이 VR/AR기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킨텍스 관계자는 “올해 행사에는 중동, 동남아, 동북아 지역을 중심으로 한 해외 바이어를 유치할 예정”이라며 “해외 유명 컨퍼런스 연사와 전시회 참관 및 매칭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djpar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