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어린이 새책] 자유자유자유 / 손으로 말해요

세상엔 좋은 사람들이 많단다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2019-03-30 10:20 송고
왼쪽부터 자유자유자유, 손으로 말해요, 세상엔 좋은 사람들이 많단다© 뉴스1
왼쪽부터 자유자유자유, 손으로 말해요, 세상엔 좋은 사람들이 많단다© 뉴스1

◇자유자유자유 / 애귤리 브리이언 글·그림 / 윈지인 옮김 / 보물창고 / 1만6800원.
1820년대 미국 흑인 노예 11명의 삶과 꿈을 그려낸 책. 저자는 페어차일가의 농장 감정서에 기재된 노예들을 제한된 정보에서 상상력을 발휘해 입체적으로 살려냈다. 미국 뉴베리상과 코레타 스콘킹상을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손으로 말해요 / 조지 섀넌 씀 / 유태은 그림 / 루시드폴 옮김 / 미디어창비 / 1만3000원.

인기 가수 루시드폴이 2009년 뉴욕타임스가 최고의 그림책으로 선정한 '손으로 말해요'를 옮겼다. 책은 손으로 만지면서 느낄 수 있는 촉각의 세계를 따뜻하게 담아냈다.

◇세상엔 좋은 사람들이 많단다 / 마이클 리애나 씀 / 제니퍼 E. 모리스 그림 / 보물창고 / 1만3800원.
이웃의 소중함을 다룬 책. 아이들이 낯선 사람을 경계해야 하지만 좋은 사람을 구별해서 친밀한 관계를 쌓는 지혜를 알려준다.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다.


art@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