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전북

정읍 사단법인 '둘레' 신진예술단체 지원사업 공모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2019-03-25 14:27 송고
전북 정읍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단인 사단법인 ‘둘레(이사장 안수용)’가 지역 신진예술단체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문화를 움직이는 힘 프로젝트 동력'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 뉴스1

전북 정읍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단인 사단법인 ‘둘레(이사장 안수용)’가 지역 신진예술단체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문화를 움직이는 힘 프로젝트 동력'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 공모 사업은 신진예술단체의 안정적인 창작·발표 활동과 예술경력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지역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공공지원금 수혜경력이 없는 단체에게 공모사업을 지원하기 전 경력을 쌓는 2년 동안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25일부터 내달 8일까지이며, 지원 분야는 시각과 음악, 연극, 무용, 전통예술 등 예술영역 전반이다.     

신청 자격은 공공지원금의 수혜 경력이 없는 예술단체로 단체 등록증이 없는 단체와 그룹도 지원 가능하다. 등록증이 없는 단체는 선정된 후 발급이 필요하다.

이번 사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되면 300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안수용 이사장은 “지역신진예술단체지원사업인 ‘동력’은 지역의 문화예술단체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지원 신청은 '둘레'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jc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