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공식입장] FNC, 최종훈과 전속계약 해지 "신뢰관계 이어갈수 없어"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19-03-21 18:05 송고 | 2019-03-21 19:40 최종수정
그룹 FT아일랜드 전 멤버 최종훈 / 뉴스1 © News1
그룹 FT아일랜드 전 멤버 최종훈 / 뉴스1 © News1
FNC엔터테인먼트가 최종훈과의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21일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뉴스1에 "최종훈이 연예계 은퇴 의사를 밝힌 이후 서로 논의 끝에 계약해지했다"고 알렸다.

FNC엔터테인먼트는 "소속사에서도 지금까지 당사자의 주장에 의거해 진행상황을 전달해 왔으나, 거듭된 입장 번복으로 더 이상 신뢰관계를 이어갈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계약 해지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이번 사건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은 최종훈 본인이 직접 경찰 조사에서 진술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회사에서는 이와 관련된 상세한 부분을 파악하기 어렵다"고 했다.

최종훈은 이른바 '승리 정준영 단톡방'의 멤버로, 승리와 정준영 등과 함께 있던 모바일 메신저 단체 대화방에 잠이 든 여성의 사진이나 동영상 등 불법촬영물을 공유해 정보통신망법(음란물유통)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최종훈은 경찰과 유착 관계도 의심받고 있다. 최종훈은 과거 '승리 정준영 단톡방'에서 자신이 음주운전을 했으나, 이 사건이 외부에 보도되거나 알려지지 않도록 누군가가 뒤를 봐줬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이와 관련 최종훈은 지난 16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출석해 약 21시간 조사를 받았다.

당시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최종훈의 음주운전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언론사나 경찰을 통해 그 어떠한 청탁도 한 사실이 없음을 본인을 통해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경찰 조사에서 최종훈은 음주운전 단속 현장 경찰관에게 '200만원을 줄 테니 단속 사실을 무마해달라'는 취지의 이야기를 것으로 드러났다.

최종훈은 최근 각종 의혹이 불거지자 최종훈은 소속팀 FT아일랜드를 탈퇴하고, 연예계를 은퇴를 선언했다.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저로 인해 불쾌함과 분노를 느끼셨을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라며 "오늘부로 팀을 떠나고, 연예계 생활을 종료하겠다. 죄의식 없이 경솔한 언행을 일삼았던 저의 지난 날에 대해 평생 철저하게 반성하며 살겠다"라고 했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