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 톨스토이 ‘한바퀴 옛 이야기’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동화구연 프로그램 도서 선정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9-03-20 17:26 송고
© 뉴스1
© 뉴스1

㈜도서출판 한국헤르만헤세(한국 톨스토이)에서 출판된 세계 전래동화 ‘한바퀴 옛이야기’가 국립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동화구연 프로그램 도서로 선정됐다.
  
지난 2월부터 국립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한국헤르만헤세의 ‘한바퀴 옛이야기’ 속 ‘할머니와 요술주걱’ 이야기를 구연한 문화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헤르만헤세의 '한바퀴 옛이야기'는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100편의 세계 옛 이야기로 신화, 전설, 민담, 속담 등으로 구성됐다.
  
총 52권 전집으로 구성된 해당 도서는 다른 나라의 문화를 간접 경험하는 것은 물론 각 이야기 속 교훈을 통해 지혜롭고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헤르만헤세 관계자는 “초등학교 교과서 연계 도서인 세계 전래동화 ‘한바퀴 옛이야기’가 국립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동화구연 프로그램 도서로 지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서 출판을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헤르만헤세 출판사는 지난 1999년 설립 이후 아동 출판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성남시에 3만 5060권의 아동 도서를 기탁하는 등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활동도 함께 이어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헤르만헤세 출판사는 3월18일부터 31일까지 직접 책을 읽어보고 구입할 수 있는 ‘도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