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문화 > 푸드

풀무원다논, 위 전문 특화 발효유 ‘위 솔루션’ 론칭 캠페인

(서울=뉴스1) 김수경 기자 | 2019-03-19 16:13 송고
풀무원다논 위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위솔루션’© 뉴스1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이 위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위솔루션’을 론칭하며 위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선다. 

또한 풀무원다논은 직접 개발한 ‘위솔루션’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위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2019 위 건강 지키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시장조사 기관 닐슨에 의하면 지난해 국내 위 발효유 시장은 리테일 기준 전년 대비 약 30% 상승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최근 여성들의 위 건강 관리 니즈가 증가하며, 위 발효유는 남성들에게 필요하다는 기존의 편견을 깨고 관련 제품의 선호 타깃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발효유 시장의 흐름 속에서 위 발효유의 리테일 시장 역시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발효유 전문가들로 구성된 풀무원다논 연구소는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는 위 발효유 시장을 공략하고자 세밀한 시장 조사를 거쳐 2년간 개발한 끝에 ‘위 솔루션’을 선보였다.  

위솔루션은 위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12가지 성분으로, 위는 물론 장까지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는 멀티 솔루션 발효유 제품이다.  

위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식품인 울금, 양배추, 크랜베리 등의 자연 유래 추출물을 사용한 위솔루션은 헬리코박터 관리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3종은 물론, 장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총 6개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발효유의 본질적인 효과에 집중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청담주앤의원 최경희 원장은 “위 건강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외에도 식습관, 유전적 요인 및 과로,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 등 외부 환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직장인들의 경우 위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외부환경에 노출되는 정도가 증가해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위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 생활 습관 교정 외에 매일 위에 좋은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도 쉽고 간편한 위 건강 관리 방안 중 하나”라고 전했다. 

풀무원다논 위솔루션 브랜드 담당자는 “남성 고객들뿐만 아니라 여성 고객들의 위 관련 제품 문의가 이어져 ‘위솔루션’ 론칭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위솔루션’ 신제품을 시작으로 풀무원다논만의 고객 맞춤 특화 발효유를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f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