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문화 > 레시피

화이트데이,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는 로맨틱한 요리는?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9-03-13 10:51 송고
다가오는 3월 14일은 일명 ‘화이트데이’라고 불리며 여러 연인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날이다. 화이트데이는 남성이 사랑하는 여성에게 사탕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상대방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달할 좋은 기회다. 사탕보다 달콤하게 이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로맨틱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한다.
  
© 뉴스1

◇ 상하이 파스타
연인끼리 데이트를 할 때 주로 먹는 메뉴 중 한 가지로 파스타를 꼽을 수 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먹기에 좋고 그 맛 또한 나무랄 데 없기 때문이다.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는 파스타도 봉골레 파스타나 크림 파스타같이 특유의 느끼한 맛이 있는 파스타 종류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매콤함을 가미한 ‘상하이 파스타’는 어떨까? 
  
▷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 소스 1/2 큰 술, 이금기 중화 두반장 2 큰 술, 스파게티 1.5줌, 냉동 새우 10마리, 양송이버섯 3개, 양파 1/2개, 피망 1/2개, 고추기름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스파게티 면수 1/4컵
  
▷ 만드는 법
1. 물 (10컵) + 소금 (1 작은 술)을 끓여 스파게티 면을 삶을 물을 준비한다.
2. 냉동 새우는 물 2컵에 소금 1 작은 술에 담가 10분간 해동하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양송이버섯은 모양대로 0.5㎝ 두께로 썰고, 양파와 피망은 0.5㎝ 두께로 채 썰어 준비한다.
4. 물이 끓으면 냄비에 스파게티를 펼쳐 넣고 포장지에 적힌 시간에서 2분을 제외하고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이때, 면수는 다 버리지 않고 1/4컵 정도 남긴다)
5. 달궈진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중약불에서 30초간 볶는다.
6. 준비된 재료들을 넣고 중화 두반장 소스와 프리미엄 굴 소스를 넣고 중약불에서 1분간 볶는다.
7. 마지막으로 삶아진 스파게티와 면수를 넣고 약 2분간 끓인다.
  
© 뉴스1

◇ 숙주 볶음과 등심 스테이크
근사한 저녁 식사 메뉴 중 스테이크는 빠질 수 없는 단골손님이다. 값비싼 요리라는 인식 때문에 평소에는 쉽게 접할 수 없지만, 손수 만든 요리와 와인의 조합이라면 가성비와 함께 상대방의 호감까지 얻을 수 있다. 또한 스테이크와 곁들이기 좋은 숙주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되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텍신 성분이 들어있다. 이 성분들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 좋으며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돼 고기와 먹기에 좋다. 
  
▷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 소스 2 큰 술, 쇠고기 등심 (스테이크용) 200g, 숙주 4줌, 청양고추 약간, 식용유 1 큰 술, 설탕 1 큰 술
  
▷ 만드는 법 
1. 쇠고기는 종이 행주로 꾹꾹 눌러 핏물을 제거하고 밑간에 버무려 10분간 둔다.
2. 숙주는 흐르는 물에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준다.
3. 센 불에서 달군 팬에 소고기를 넣고, 1분 30초 익히고 뒤집어서 중불로 줄여 1분간 굽는다. (고기의 두께 그리고 기호에 따라 굽는 시간은 가감한다)
4. 스테이크를 구운 팬을 닦아내지 말고 그대로 식용유를 두른 후 센 불에서 숙주, 청양고추, 프리미엄 굴 소스 1 큰 술과 설탕을 넣고 볶는다.
5. 깊은 팬을 달궈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약한 불에서 30초간 볶는다.
6. 스테이크에 볶은 숙주를 올려 완성한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