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엿보고·맛보고·멍때리고…이색 여행 프로젝트 ‘제주, 살다’ 공개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9-03-06 09:59 송고
© 뉴스1
© 뉴스1

남의집 프로젝트, 어반플레이, 플레이스 캠프 제주. 이들이 뭉쳤다는 소식만으로도 화제가 된 이색 여행 프로젝트 ‘제주, 살다’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취향이 비슷한 남의 집을 방문하는 ‘거실 여행’, 동네 주민의 이야기와 함께 지역을 탐방하는 ‘도슨트 여행’ 등 개성 넘치는 프로그램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숙소로 입소문을 탄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서는 행사 기간 중 특별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제공해 즐거움을 더한다.

행사 기간은 오는 25일(월)부터 31일(일)까지 일주일간이며, 프로그램별로 장소와 시간, 예약 방법은 상이하다.

© 뉴스1
© 뉴스1

◇ 남의 집 거실에서 리얼 제주 라이프 ‘엿보기’

제주의 일상과 삶이 궁금하다면 취향 매개 플랫폼 남의집 프로젝트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말 그대로 남의 집으로 떠나는 ‘거실여행’을 통해 제주도 곳곳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다. 나와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다는 점 또한 매력이다.
남의집 프로젝트의 ‘문지기’를 자처하는 김성용 대표는 “최근 남의집 프로젝트로 인해 계획하지 않은 여행을 훌쩍 떠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중국, 일본, 터키, 베트남, 유럽 등 해외에서 남의집을 오픈하는 사례 또한 점차 많아져 별도의 섹션을 개설했을 정도다. 남의집 프로젝트가 여행을 떠날 ‘이유’가 되어주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 이유를 더 적극적으로 만들어봐도 좋겠다는 마음으로 ‘제주, 살다’ 프로젝트를 구상하게 됐다.”며 취지를 밝혔다.

제주도에서는 현재 총 20명의 호스트가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과수원을 스타트업으로 성장시키고 있는 창업가의 농장에서 열리는 ‘남의집 과수원’, 제주에서 마음을 돌보며 살아가는 임상심리전문가의 바닷가 주택에서 열리는 ‘남의집 옥상명상’, 결혼이라는 주제를 재치 있게 하지만 진지하게 풀어낸 신혼부부의 신혼집에서 열리는 ‘남의집 늦결혼’ 등 호스트도, 공간도, 주제도 각양각색이다.

△ 예약방법 : 남의집 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 ‘예약하기’를 눌러 신청서를 먼저 작성하면 호스트의 승인을 거쳐 참가가 확정된다. 대부분 일반 가정집에서 열리기에 부득이하게 선정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서를 상세하게 쓸수록 참가 확률이 높아진다.

© 뉴스1
© 뉴스1

◇ 제주 로컬 크리에이터의 시선을 따라 깊게 ‘맛보기’

남의 집을 통해 ‘집 안’을 엿봤다면 이제는 ‘집 밖’을 맛볼 차례다. 도시 콘텐츠 전문 기업 어반플레이에서는 ‘도슨트 여행’을 준비했다. 제주의 이야기를 잘 알고 있는 ‘동네도슨트’와 함께 지역을 걸어보는 이색 프로그램이다.

로컬 매거진 ‘아는동네’, 동네편집상점 ‘연남방앗간’, 로컬 크리에이터 라운지 ‘연남장’, 지역 페스티벌 ‘연희, 걷다’ 등을 통해 매력적인 로컬 콘텐츠를 탐구해 온 어반플레이의 전문성이 십분 발휘됐다.

서귀포의 숨은 야경 스팟들을 함께 걸어보는 ‘반짝이는 서귀포 밤산책 트립(3/26)’, 제주 곳곳에 자리한 책방을 투어하며 이야기를 듣는 ‘제주책방트립(3/26)’, 사계리 주민과 함께하는 동네여행 ‘로컬여행자를 위한 사계리트립(3/30)’ 총 3개의 프로그램이 열린다.

△ 예약방법 : 플레이스 캠프 제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트립만 예약할 수도 있고 혹은 20% 할인된 플레이스 캠프 제주 숙박권까지 포함된 패키지를 선택할 수도 있다. 선착순으로 마감되니 놓치고 싶지 않은 프로그램은 빠르게 예매해야 한다.

© 뉴스1
© 뉴스1

◇ 문화콘텐츠가 가득한 숙박공간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서 ‘멍때리기’

이색 여행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숙박 경험 또한 달라야 한다. 숙박공간인 동시에 트렌디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최근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플레이스 캠프 제주가 이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누릴 수 있는 기회다.

행사 기간 중에도 요가 클래스, 핸드 드립 커피 클래스, 칵테일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매주 토요일마다 개최되는 ‘골목시장’, 제주의 밤에 감성을 더해줄 공연 프로그램 ‘울프뮤직’도 때맞춰 즐길 수 있다.

남의집 프로젝트와 연계한 특별 기획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플레이스 캠프 제주를 ‘큰 집’으로 설정해 공간 곳곳을 돌아다니며 기획 배경과 취향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남의집 큰집(3/29)’이 열릴 예정이다.

△ 예약방법 : ‘제주, 살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20% 할인된 가격으로 숙박이 가능하다. 플레이스 캠프 제주 홈페이지에서 트립 패키지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남의 집 프로젝트 참가자는 별도의 프로모션 코드를 받아 예약하면 된다(프로그램 참가 확정 후 전달).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