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보육교직원 온라인 특별직무교육, 올해는 ‘키즈티처빌’과 함께 하세요

분야별 최고 교육기관들 협업한 ‘(사)아이코리아-테크빌교육㈜-㈜엑스퍼트컨설팅’ 컨소시엄
3월부터 차별화된 온라인 보수교육 서비스 시작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9-02-25 10:25 송고
키즈티처빌, 온라인 특별직무교육(보수교육) 신청 페이지 © 뉴스1
키즈티처빌, 온라인 특별직무교육(보수교육) 신청 페이지 © 뉴스1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은 자사의 영유아 교사 교육 플랫폼 ‘키즈티처빌’을 통해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대상의 온라인 특별직무교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보건복지부는 2019년 보육교직원 온라인 특별직무교육 위탁기관에 37년 전통의 영유아 교사 교육 전문기관인 아이코리아와 테크빌교육, 엑스퍼트컨설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을 새롭게 선정했다.
  
이에 따라 키즈티처빌은 2019년 2월부터 2020년 1월까지 보육현장의 전문지식과 교육 경험을 살려 보수교육에 필요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키즈티처빌은 △필수의무교육 무료 수강 및 이수증 무료발급 △안전교육 수강 시 영유아 안전지도사 자격증 취득 △김진영 교수, 서천석 박사, 최성애 박사 등 영유아 분야 최고 전문가가 진행하는 온라인 직무교육 △통섭형 인재양성 과정 등 양질의 보수교육 서비스로 기존 업체들과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어린이집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육 특강도 마련해 소통의 범위를 확대한다. 
  
영아, 장애아, 방과후보육을 담당하고 있는 보육교사 및 어린이집 원장 등 현직 보육교직원 중 교육희망자는 키즈티처빌 사이트에서 2월 20일부터 특별직무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온라인 특별직무교육은 영아보육, 장애아보육, 방과후보육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교육과정 개강일은 4월 15일이다.
  
이현주 아이코리아 연수원장은 “의무적으로 강의만 듣고 끝나는 보수교육이 아니라 현장의 선생님들과 함께 만들고 토론하며 성장해 나가는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종미 테크빌교육 키즈티처빌사업부 이사는 “기존의 단방향 온라인 교육에서 벗어나 현장중심의 교육 콘텐츠를 중심으로 학습 편의성과 상호작용을 강화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부가서비스 지원을 통해 좀더 나은 보수교육 현장을 구축함과 동시에 보육교사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키즈티처빌은 보수교육기관 선정을 축하하는 의미로 3월 말까지 신규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릴레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