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현대차, 英 런던서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지원

런던 피카딜리광장 전광판에 티저 영상 상영
팬이 직접 BTS 콘텐츠 등록·공유 '아미피디아' 알려

(서울=뉴스1) 김상훈 기자 | 2019-02-24 11:45 송고 | 2019-02-25 14:42 최종수정
현대자동차가 영국 런던의 중심 피카딜리 서커스(PiccadillyCircus) 전광판에 이달 22일부터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영상을 상영한다. (현대차 제공)© 뉴스1
현대자동차가 영국 런던의 중심 피카딜리 서커스(PiccadillyCircus) 전광판에 이달 22일부터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영상을 상영한다. (현대차 제공)© 뉴스1

현대자동차는 지난 22일부터(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중심 피키딜리 서커스 전광판에 방탄소년단(BTS)이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영상을 상영했다고 24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현대차는 플래그십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현대차는 협업을 강화해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팬 캠페인 홍보를 지원한다.
새로 시작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은 전 세계 팬들이 보유한 방탄소년단 관련 글과 사진, 영상 등의 콘텐츠를 수집·공유하는 사이트 '아미피디아(ARMYPEDIA)'를 알리기 위한 행사다.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영상은 영국 외에도 대한민국 서울, 미국 LA와 뉴욕,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홍콩 등 전 세계 7개 지역에서 공개된다. 이 가운데 현대차가 지원하는 영국 피카딜리 광장 영상이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된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와 인터넷 사용자 스스로 정보를 등록·편집하는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합성어로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모든 콘텐츠가 모인 디지털 기록 저장소다. 방탄소년단 데뷔 일인 2013년 6월 13일부터 '아미피디아' 론칭일인 2019년 2월 21일까지 총 2080일간의 방탄소년단의 활동을 수집한다.
캠페인 티저 영상은 현장에서 옥외광고를 시청하는 팬들이 바로 '아미피디아'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와 함께 방탄소년단이 팬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티저영상은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에 현대자동차가 함께한 것"이라며 "캠페인을 통해 음악과 패션, 예술에 관심이 많은 Y, Z세대 등의 젊은 세대들에게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ward@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