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슬플 때 사랑한다' 지현우·류수영·박하나, 열연 속 시청률+화제성 잡았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19-02-24 10:00 송고
MBC 방송 화면 캡처 © 뉴스1
MBC 방송 화면 캡처 © 뉴스1

'슬플 때 사랑한다'가 배우들의 열연 속에서 기분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24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3일 처음 방송된 MBC 새 주말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극본 송정림/연출 최이섭, 유범상)는 9.7%, 9.9%의 전국 일일시청률을 기록했다. '슬플 때 사랑한다'는 1999년 일본 TBC에서 방영된 노지마 신지 작가의 '아름다운 사람'을 정식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사랑은 흔하나 진짜 사랑은 힘든 시대에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남녀의 격정 멜로드라마다.
이날 방송에서는 극 중, 강인욱(류수영 분)에게서 도망치고 싶은 윤마리(박하나 분)와 그녀의 눈물이 계속 눈에 밟히는 성형외과 의사 서정원(지현우 분)의 이야기가 중점적으로 그려졌다. 흡입력 있는 이들의 이야기는 스피디한 전개와 함께 시청자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았고, 배우들은 각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그려내 기대감을 높였다.

지현우는 성형외과 전문의 '서정원'으로 분해 이지적인 매력을 브라운관에 무한 발산해냈다. 여기에 식물인간이 된 아내 우하경을 지극정성으로 간호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순애보적인 사랑도 그려냈다. 그런 그가 마리의 구조 신호를 받아줄 것인지, 마리와 어떤 관계로 발전하게 될 것인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류수영이 보여준 '강인욱'도 강렬했다. 마리에게 집착하는 인욱의 지독한 사랑은 분노를 부르기 충분했다. 하지만, 류수영은 왜 인욱이 마리에게 집착할 수밖에 없는지에 대한 배경을 탄탄한 연기력으로 풀어내며 시청자들을 설득했다. 사랑하기 때문에 마리를 가둬두고 싶은 이율배반적인 인욱의 사랑을 류수영이 앞으로 어떻게 그려낼지 관심을 집중시킨다.

박하나는 남편의 폭력과 감시 속에서 숨 쉴 수 없는 답답한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윤마리'를 온몸으로 연기했다. 눈빛 하나, 손끝 하나로 전해지는 윤마리의 공포와 슬픔은 브라운관 너머 시청자들에게까지 전해졌다. 특히 자신의 목덜미에 입 맞추던 인욱이 떠올라 자신의 머리카락을 거칠게 잘라내며 울부짖는 그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극했다.
이밖에 왕빛나(주해라 역), 정원중(강일국 역), 고주원(하성호 역), 문희경(임연화 역), 김예령(이경희 역) 등 명품 배우들의 빛나는 열연이 한층 탄탄한 스토리를 완성시켰다.

제작진은 "첫 방송에는 스토리의 발판을 마련하는 윤마리와 강인욱, 두 인물을 둘러싼 강한 서사가 주를 이뤘다"며 "이후 또 다른 극적인 사건과 함께 윤마리와 서정원의 짙은 감정의 교류가 본격적으로 전개된다. 더욱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이어질 '슬플 때 사랑한다'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슬플 때 사랑한다'는 '아현동 마님' '신이라 불리는 사나이' '짝패' '미스 리플리' '그대 없인 못살아' '워킹 맘 육아 대디'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흡입력 있는 연출을 보여준 최이섭 PD가 연출을 '여자의 비밀' '미쓰 아줌마' '녹색마차' 등을 집필한 송정림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5분 방송된다.


seunga@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