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이공계 여성인력 참여확대 모색…15일 정책포럼 개최

(서울=뉴스1) 박병진 인턴기자 | 2019-02-10 12:00 송고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제공 © 뉴스1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제공 © 뉴스1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WITECK),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KWSE)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이공계 여성인력의 산업현장 참여확대 위한 정책포럼'을 공동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정책포럼은 급변하고 있는 미래 사회의 고도화된 산업현장에 여성 R&D 인력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역량을 보유한 여성 R&D 인력과 산업계와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책포럼에서는 포럼을 주관하는 3개 기관의 발제발표에 이어, 안현실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을 좌장으로 △고명숙 한국전력기술 상무 △김숙경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화학의료표준본부장 △노민선 중소기업연구원 연구위원 △손미진 수진텍 대표 △이영민 숙명여대 교수 등 산학연 전문가들이 패널토론에 참여한다.

과학기술인과 산업현장의 여성인력 진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WITECK, WISET, KWSE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ITECK 관계자는 "이번 공동 정책포럼을 통해 산업현장에서의 여성 R&D인력 활용 현황과 참여증진을 위한 지원 활동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보다 많은 여성이 산업현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실질적인 정책을 제언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pbj@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